박지원 "'단식' 황교안, 출구는 병원 밖에 없다"

  • 등록 2019-11-27 오후 3:20:52

    수정 2019-11-27 오후 3:20:52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선거법 등에 반대하며 8일째 단식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출구는 병원 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27일 오후 YTN ‘더뉴스-훈수정치’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역시 한국당의 입구는 국회이기 때문에 조금 더 협상을 해보겠지만, 저는 어떠한 경우에도 잘 되지 않으리라고 예측한다”라고 밝혔다.

단식 8일 차를 맞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 천막에서 나경원 원내대표 등 의원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방송에서 박 의원은 ‘한국당 입장에서 협상 여지가 있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 “지금 현재 막장 국회 아닌가? 끝물 국회란 말이다. 황 대표가 사실 당내에서 리더십이 상당히 많이 흔들렸다. 김세연 의원이랄지, 김용태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이런 분들이 흔드니까 결국 단식이라는 강수를 두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그때 제가 당내 단결은 된다. 절대 저렇게 당 대표가 단식 등 강경투쟁을 하면 당내 싸움은 없어져도 해결은 안될 것이라고 했는데, 역시 정국은 꽁꽁 얼어붙고 황 대표의 당내 리더십은 공고해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금 이 판국에 ‘황 대표 물러가라’ 이런 얘기는 못한다. 민주당도 직권상정을 못할 형편”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또 현재 건강 상태가 안 좋은 것으로 알려진 황 대표를 그대로 두면 안 된다면서 “황 대표의 의지가 강해도 힘이 없으니까 빨리 병원으로 모셔야 한다. 사실상 타에 의거해서 병원으로 가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