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팬클럽 눈에 거슬려"…"개가 짖어도 해체 안 해"

나 전 의원 "팬클럽 회장이 너무 정치적인 발언"
강 변호사 "기회주의자, 누구한테 잘 보이려는지"
  • 등록 2022-07-13 오후 4:18:49

    수정 2022-07-13 오후 4:18:49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인 ‘건희사랑’ 회장 강신업 변호사가 연일 정치적 발언들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김 여사는 “강 변호사와의 교류는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건희사랑’을 두고 “거슬린다”고 지적하자 강 변호사는 “기회주의자”라고 맞받았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13일 강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때다 하고 우리 건희사랑 공격하는 나경원. 그것도 기회 포착이라고? 그래서 당신은 안 되는 거야. 건희사랑 팬클럽이 거슬린다? 쯧쯧 물색없기는. 누구한테 잘 보이려는지, 하지만 기회주의자 오늘로 인증”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김건희 팬카페 때문에 떨어진다는 나경원.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 정치 건달 이준석도 하나 못 잡는 나경원 당신 같은 빈약한 국힘 정치력 때문이야”라고 일갈했다.

최근 일각에서 제기된 팬클럽 해체 주장에 대해선 “분명히 말한다. ‘건희사랑’은 개들이 짖어도, 내일 지구가 망해도 해체하지 않는다”면서 “그것은 회원들 모두의 소통의 장이고, 회원들의 총유다”라고 선을 그었다.

나 전 의원은 같은 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이) 김건희 여사 문제들도 요인으로 지적된다”며 “최근 김건희 여사 팬클럽이 아주 정말 눈에 거슬린다”고 비판했다.

특히 강 변호사를 겨냥해 나 전 의원은 “팬클럽 회장이 너무 정치적인 발언을 한다”며 “자칫 김 여사의 발언으로 오인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행히 어제 김 여사께서 ‘팬클럽의 발언은 본인과 관련이 없고 이미 사진 논란 이후에는 연락을 하지 않았다’고 이런 말씀을 밝히셨다”며 “이런 부분은 조금 더 빨리 선을 그어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고 강조했다.

앞서 강 변호사는 12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김 여사를 얘기할 때 전문성을 간과한다. 남편이 대통령 되고 하다 보니 묻히는 것도 있다. 사실은 억울한 것 같다”면서 “본인이 어떻게 보면 더 프로페셔널한 전문가”라고 김 여사를 치켜세우는 발언을 했다.

해당 발언이 주목을 받자 같은 날 김 여사는 여러 지인에게 “강신업 변호사와 저는 전혀 교류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여사는 “최근 강신업 변호사가 ‘팬클럽 회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정치적인 발언을 쏟아내 저의 의중임을 간접적으로 제시한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 다시 한번 저의 의사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밝힌다”고 부연했다.

강 변호사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하루에도 수 차례 정치적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러한 강 변호사의 발언들은 ‘김건희 팬클럽 회장’이라는 타이틀로 매일같이 보도되고 있는데 잇따른 강 변호사의 돌출 발언에 부담을 느낀 김 여사가 ”전혀 교류를 하지 않는다“며 선을 그은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