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문재인 대담, 5년만에 쫓겨난 처지에 요란한 이별식"

  • 등록 2022-04-26 오후 2:04:24

    수정 2022-04-26 오후 2:04:24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손석희 전 JTBC 앵커와 진행한 특별대담이 방영된 직후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문 대통령을 겨냥해 “5년 만에 ‘불임정권’으로 쫓겨난 처지에 뭘 이렇게 요란한 이별식을 하는지 애처롭더라”며 맹폭했다.

26일 전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본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문 대통령이 ‘나는 링 위에 올라간 적이 없다’고 한 것” 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JTBC 캡처)
전 전 의원은 “고로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못한 건 내 책임이 아니다’. 지난 5년 내내 관중석에서 카메라도 수십대 동원하고 조명도 송혜교급 대우를 해줬으나 문재인도 손석희도 참 초라하더라”면서 “나이가 주는 위엄과 관록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마도 두 사람 다 ‘끔찍한 5년 기억 세탁’을 하러 나왔기 때문일 것이다. 탁현민은 ‘세계 최고의 대담’이라고 추켜세웠다”며 “‘국민의 비극 5년’을 ‘문재인의 희극 5년’으로 만들겠다는 처절한 몸부림이겠지요?”라고 탁현민 청와대 의전 비서관을 정조준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제 심신건강을 위해서 내일 2부는 안 볼 생각입니다”라고 비꼬았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이날 문 대통령은 손 앵커와 대담에서 부동산 문제에 대해 “부동산 가격 상승은 전 세계적 현상이다. 적어도 우리하고 비슷한 수준의 나라들 가운데서는 우리나라의 부동산 가격 상승폭이 가장 작은 편에 속한다”며 적극 해명했다.

문 대통령은 “면피를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시각까지 포함해서 봐야 한다는 것”이라며 “코로나 시기 많은 재정(지원)이 풀리면서 당연히 유동성이 아주 풍부해지고 저금리에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사게 되는 영끌 이런 거 때문에 부동산 수요가 늘어났다. 구조적 원인을 함께 봐주어야만 온당한 평가가 된다”고 설명했다.

대선 패배 책임론에는 “우리 정부에 대한 평가도 작용했을 것”이라면서도 “저는 한 번도 링 위에 올라가 본 적이 없다. 제가 (이재명 전 민주당 대선 후보를) 우리당 후보라고 말을 할 수도 없었고 입도 뻥끗할 수 없었다. 마치 (저 때문에) 선거에 졌다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게 마음의 빚이 있다고 발언했던 것에는 “그 사람, 그 가족들이 겪었던 고통은 마음이 아프다”라며 “그분들이 잘못한 게 있어서 잘못에 대한 벌을 받는 것이 맞다 하더라도 결국은 우리 정부에서 민정수석이 되고 법무부 장관으로 발탁되고 하는 바람에 그런 상황이 된 거기 때문에 그런 거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이 없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