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김선호, 광고→'슬픈 열대' 재개[종합]

'슬픈 열대' 측 "김선호와 연내 촬영 시작"
사생활 논란 딛고 광고부터 영화까지 재개
반감 vs 환영 대중 반응 엇갈려
  • 등록 2021-11-01 오후 4:43:04

    수정 2021-11-01 오후 5:02:28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사생활 논란에 휩싸여 활동이 불투명해보였던 김선호가 광고에 다시 얼굴을 비추고, 스크린 데뷔도 재가동됐다.

영화 ‘슬픈 열대’의 배급사 NEW는 1일 “제작진이 고심 끝에 김선호와 함께 연내 촬영을 진행했다고 결정했다”고 밝혔다. ‘슬픈 열대’는 최근까지 사생활 논란과 관련해 김선호의 출연 여부를 논의해왔다. 그러다가 이날 최종적으로 출연 확정을 고지한 것.

‘슬픈 열대’는 복싱선수를 꿈꾸는 소년이 자기를 버리고 떠난 아버지를 찾으러 한국에 왔다가 벌어지는 일을 그린 내용으로 ‘신세계’ ‘마녀’의 박훈정 감독이 준비중인 신작이다.

당초 11월에 촬영에 시작하려 했던 작품으로,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 논의를 해오다 캐스팅 변경에 따른 시간, 예상 등의 부담이 커 장고 끝에 김선호와 함께하는 쪽을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선호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는 ‘슬픈 열대’ 출연 사실을 전하며 “주신 기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선호는 작품 활동 재개에 앞서 마스크·카메라·건강식품·의류·온라인쇼핑몰 등 자신이 모델로 활동했던 광고에 재등장하며 활동 재개 신호탄을 쐈다.

김선호는 지난 달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올라온 폭로글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선지 거의 보름 만이다. 당시 해당 폭로글 작성자는 자신과 연인 관계였던 ‘K배우’가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했다고 주장하며 피해를 호소했다. 이후 네티즌들은 폭로글 내용을 토대로 ‘K배우’를 최근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 출연한 김선호로 추측했다.

이후 김선호는 나흘 뒤에 사과문을 발표하고 “저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고 논란의 당사자가 자신임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김선호의 소속사도 함께 사과했다.

이로 인해 김선호는 여론의 비난을 사 모델로 활동한 광고를 비롯해 인기의 발판을 만들어준 KBS2 예능 ‘1박 2일’ 시즌4, 출연을 약속했던 영화 ‘도그데이즈’와 ‘2시의 데이트’에서 하차했다.

그러나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은 양측 지인 및 일부 매체들의 상대 여성에 대한 계속된 폭로로 인해 새 국면을 맞았다. 김선호에 대한 비난은 줄고 상대 여성에 대한 비난이 커졌다. 급기야 광고에 재등장하고 작품 활동까지 재개하며 김선호가 회생하는 분위기다.

대중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그의 출연에 반감을 드러내는 이가 있는가 하면 활동 재개 소식을 반기는 이들도 있다. 이와 함께 이번 논란은 김선호와 상대 여성의 사과 및 합의에도 당사자들의 의사와 관련 없는 양측을 둘러싼 폭로가 계속되며 대중에게 피로감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