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에 정면 반격한 한동훈…고민정 "타노스 탄생 보는 줄"

  • 등록 2022-04-26 오후 2:26:39

    수정 2022-04-26 오후 2:26:3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마치 타노스의 탄생을 보는 것 같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연합뉴스)
고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후보자가 자신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저지 발언을 직격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현장을 책임질 법무장관 후보자가 몸 사리고 침묵하는 것은 직업윤리와 양심의 문제”라며 맞선 것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고 의원은 “한 후보자가 양심을 얘기하려면 윤석열 당선인의 최측근으로서 법무부장관을 맡지 않았어야 한다”며 “아무런 권한이 없어도 이미 영부인과도 수시로 카톡을 주고받고, 대통령으로부터 독립투사란 칭호까지 선사받은 사람이니 이보다 더한 권한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정말 윤 당선인이 성공한 대통령이 되길 원했다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부터 권력을 손아귀에 쥐려 하지 말았어야 한다”며 “그래야 허수아비 대통령이란 소리를 듣지 않게 되는 것이다”라고 꼬집었다.

또한 고 의원은 “그는 양심이라곤 내팽개쳐둔 채 권력을 손에 쥐었다. 향후 조각이 완성되면 모든 장차관들은 그의 입만 바라볼 것이다”며 “공당의 대표조차 아직은 후보자에 불과한 한 후보자의 전화 한 통화로 여야 합의까지도 쓰레기통에 내팽개쳐 버리니 그의 권력은 무소불위이다”라고 비난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그러면서 그는 “그에게 직업윤리라는 게 있기는 한가. 휴대폰 비번을 가르쳐주지 않아 수사에 협조하지 않은 것은 검찰일대기에도 기록될 만한 부끄러운 업적(?)이다”라며 “검사로서 검사의 수사를 무력화시켜놓고도 후배 검사들에게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물었다.

아울러 고 의원은 “지금까지 수많은 포렌식 조사를 받은 국민들에게 죄송하지 않은가”라며 “그동안 얼마나 많은 이들을 검찰 조사실에 앉혀놓고 포렌식을 하며 윽박을 질렀을까 생각하면 실소가 새어나온다”고 힐난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JTBC에서 방송된 손석희 전 앵커와의 특별대담에서 한 후보자가 ‘검수완박 법안 처리 시도는 반드시 저지대야 한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 “그런 표현을 쓰는 건 굉장히 부적절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으로서 당연히 검찰에 오랫동안 몸담았던 분으로서 지금 검경 수사권 분리에 대해 찬성하지 않는다거나 그 길로 가더라도 충분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거나 이런 말씀을 할 수는 있겠다”면서도 표현 자체가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