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 다 죽게 생겼으니"…홍준표, 尹에 조언한 이유는

고심 깊은 홍준표…"본질은 후보와 후보 가족 비리"
  • 등록 2021-12-28 오후 5:05:07

    수정 2021-12-29 오전 9:56:15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이준석 당 대표를 포용 하십시오”라고 조언한 가운데, 일부 지지자들이 이같은 홍 의원의 행동에 우려를 표하자 “이러다 다 죽게 생겼으니”라고 이유를 밝혔다.

28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론 조사 결과를 내세우면서 “오늘 나온 ARS 조사인 공정의 조사조차 늘상 우리에게 5~8% 유리하게 나오는데 1.6% 진다면 그건 여론이 심각하게 돌아간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왼쪽)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뉴스1, 국회사진기자단)
이어 홍 의원은 “후보가 직접 나서서 갈등 관리를 하시기 바란다. 더 악화시키면 선거가 어려워진다”면서 “이준석 당대표가 못 마땅하더라도 포용하십시오. 이 대표를 핍박하면 대선은 물건너 간다”고 쓴소리를 뱉었다.

홍 의원이 언급한 여론조사는 데일리안이 여론조사공정㈜에 의뢰한 것으로, 지난 24~25일 설문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39.1%, 윤 후보가 37.5%로 오차범위 내인 1.6%p의 격차를 보였다. 해당 여론 조사는 100% 무선전화 ARS 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하지만 누리꾼 A씨는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을 통해 “이준석 관련 언급은 안 하시는 게 좋다”며 “지금 이준석 대표의 여론이 너무나도 안 좋다. 이 대표가 어떤 결단을 내리는지, 소문의 사실 여부, 윤석열과 국힘 내에서의 행보도 우선 다 함께 지켜보심이 어떠실지요”라고 조심스럽게 물었다.

그러자 홍 의원은 “내 안위보다 이러다가는 다 죽게 생겼으니”라고 짧은 답글을 남겼다.

다른 누리꾼도 “소귀에 경 읽기다. 윤 후보와 선대위를 향한 쓴소리는 이제 그만 거두어달라”고 요구했고, 이에 홍 의원은 “걱정돼서”라고 말했다.

또 “윤석열에 대한 조언은 이제 하나마나다. 말해도 듣지 않으니 절망감만 커진다”고 한숨 쉰 누리꾼에겐 “본질은 후보와 후보 가족 비리입니다. 이걸 어떻게 돌파할지 생각해야”라고 전했다.

(사진=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
홍 의원은 지지율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윤 후보가 가장 먼저 풀어야 할 숙제는 이 대표와의 화합이라고 강조한 셈이다.

앞서 윤 후보를 포함한 당원들과 갈등을 겪은 이 대표는 지난 21일부로 국민의힘 선대위 직책에서 물러났다.

이 대표와 윤 후보 간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고 지속되자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전날 의총을 열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 과정에서 일부 의원들은 이 대표의 사퇴론까지 거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 대표는 이날 지방균형발전 토론회 참석 후 취재진을 만나 본인의 ‘사퇴론’에 대해 “내가 당 대표가 되고 나에 대해 여러 가지 평가가 있었다. 그런 것에 대해 관대하다”며 “이런 것이 확실히 민주주의라고 생각한다”고 덤덤한 모습을 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