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프라다 신발 한 쪽 남긴채 검찰 출석..토즈 가방 들어

  • 등록 2016-10-31 오후 3:43:52

    수정 2016-10-31 오후 3:59:44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31일 오후 3시 서울중앙지검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검은색 에쿠스 차량을 타고 등장한 최 씨는 취재진과 시위하는 시민들에 떠밀려 넘어지면서 신발 한 쪽이 벗겨진 채 황급히 검찰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남겨진 신발 바닥엔 ‘프라다’라는 브랜드가 명확히 보였다. 최 씨는 이날 입국 당시와 같은 가방을 들고 있었다. 가방은 명품 브랜드 토즈의 제품으로 알려졌다.

최순실 씨의 벗겨진 신발(사진=연합뉴스)
최 씨는 30일 언뜻 보면 수수한 모습으로 입국했으나 신발은 알렉산더 맥퀸, 패딩은 몽클레어 브랜드의 제품을 착용해 명품으로 치장했다는 비난이 일기도 했다.

최 씨의 호화 생활은 검찰 압수수색 과정에서도 드러났다.

그의 집 신발장에서는 수십 켤레의 명품 신발이 발견됐다. 한 켤레에 수백만 원대를 호가는 신발을 포함해, 똑같은 디자인에 색상만 다른 신발도 여러 켤레 있었다.

최 씨는 이날 모자와 목도리로 얼굴을 가린 채 검찰에 출석하며 “죽을죄를 지었습니다. 국민 여러분 용서해주십시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걸음을 옮기다 취재진과 “박근혜 하야” “최순실 구속” 등이라고 외치는 시민들에 둘러싸여 흐느껴 울기도 했다.

최 씨에게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 재단의 돈을 자신의 회사인 비덱과 더블루K를 통해 빼돌렸다는 의혹에 대해 배임과 횡령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800억 원에 가까운 두 재단의 기금을 단기간에 모으는 데 직접 관여했다면 상황에 따라 강요나 협박죄에 저촉될 수 있다.

또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 등 청와대의 각종 문건을 사전 열람한 것이 확인되면 대통령기록물 관리법 위반,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등이 적용될 수 있다.

검찰은 밤늦게까지 최 씨에 대한 조사를 이어간 뒤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