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깔끔해진다..무선 셋톱 출시

KT, ‘올레tv 에어’ 출시
배선작업 없이 ‘인터넷 모뎀-IPTV 셋톱박스’ 구간을 와이파이 연결
내년 중으로 내장형 모델 출시할 것
  • 등록 2016-08-18 오후 4:43:18

    수정 2016-08-18 오후 4:43:1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 미디어사업본부장 유희관(오른쪽) 상무가 국내 최초 IPTV 무선시대를 선언하며 유선 케이블을 자르는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있다. KT제공
KT(030200)가 자사의 IPTV인 올레tv의 모뎀과 셋톱박스를 와이파이(무선)로 연결하는 ‘올레tv에어’를 선보인다.

모뎀과 셋톱을 연결했던 지저분한 선들이 사라지고, ‘IPTV=거실’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안방, 주방, 마당 등 어느 곳에서나 IPTV를 즐기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레tv 에어’는 인터넷 모뎀과 IPTV 셋톱박스 구간을 와이파이(Wi-Fi) 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연결하는 외장형 단말이다.

유선으로 중계하는 기존 IPTV와 달리 무선으로 중계하는 만큼 별도의 배선작업이 필요 없다. AS 기사가 없어도 거실에서 안방으로, 다시 안방에서 주방으로 IPTV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일반 가정의 경우 최대 50m까지 연결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올레tv 에어 서비스를 위해 ‘광대역 UHD 영상 트래픽 QoS(Quality of Service) 기술’ 등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올레tv 에어는 올레tv 라이브 상품 중 일반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전국 대리점, 고객센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9만9000원(VAT 별도)이다. KT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을 신규 가입할 경우 무료로 제공된다.

KT 미디어사업본부장 유희관 상무는 “올레tv 에어는 스마트홈 환경에서도 이동에 제약이 있었던 IPTV를 보다 다양한 장소에서 즐기게 하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올레tv 에어를 시작으로 보다 진화된 무선 IPTV 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KT, 갤노트7 19일 출시..8월 구매하면 유엔난민기구 후원
☞KT, 삼성SDS와 ‘GiGA IoT 홈 프리미엄팩’ 출시
☞민속촌 500 얼음땡 행사서 ‘KT석빙고’ 이벤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