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의환향’ 이정현 “與, 호남서 더 이상 소외세력 아니다”

23일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 “호남의 변화 소홀히 하지 않을 것”
  • 등록 2016-08-23 오후 6:37:12

    수정 2016-08-23 오후 6:37:12

23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도청에서 열린 새누리당-전북·전남·광주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이정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3일 “이제 더 이상 새누리당은 호남에서 소외세력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전주시 전북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전북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 “지금 호남에서 정치의 대변화가 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특히 “30여년 동안 거의 독점해왔던 정당이 광주·전남에서는 새누리당과 함께 똑같이 1석, 호남 전체로는 3석이다. 새누리당이 2석, 국민의당이 23석”이라면서 “전국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사실상의 정치의 평준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들은 호남사람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정치의 변화를 시도한 이것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면서 “호남에 대해 탕평인사를 포함한 지역균형 발전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질 것이고 또 호남의 정서를 대변하는 데에 노력을 해서 호남사람들의 사랑을 반드시 받아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미 호남의 정치는 빅뱅이 이뤄졌다. 대변화가 이뤄졌다고 생각한다”며 “그러한 변화에 결코 새누리당이 소홀하거나 또는 소극적으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다짐했다.

한편 이 대표의 이날 호남권 방문은 금의환향인 셈이다. 보수정당 사상 첫 호남출신 대표로 당선된 이후 고향으로 내려온 것이기 때문.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이정현 대표께서 처음 호남에서 출마했을 때 0.7% 얻었다. 그게 49.7%가 됐다”며 “아무도 당 대표를 전망하지 않았다. 그런데 대의원표나 일반여론조사나 현장투표, 여론조사는 좀 앞설지 몰라도 나머지 둘은 되겠나 했는데 3개다 압도적으로 해서 당선됐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우상호 “이정현에 부탁..가깝게 지내던 친박 인사 나오도록 설득해달라”
☞ 靑 우병우 사수 vs 與 자진사퇴…이정현, 끝없는 침묵(종합)
☞ ‘이정현 파격 리더십’ 엇갈리는 시선, 합격점 vs 위태위태
☞ [포토]나란히 앉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와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 이정현, ‘슈퍼스타K’식 대선경선 구상
☞ [대선 맛보기] 이정현의 나비효과와 반기문의 꽃놀이패
☞ [여의도 와글와글]밀짚모자 벗은 이정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