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겨냥 문자' 들킨 윤석열 보도 50분 뒤…李 "할 일 많다"

尹 "내부 총질 당대표 바뀌니 달라져" 문자 포착
권 원내대표 "尹과 사적 대화 노출, 전적으로 제 잘못"
전국 돌며 장외 행보 李, 무반응 "울릉도 발전 기원"
  • 등록 2022-07-26 오후 10:46:31

    수정 2022-07-26 오후 11:07:27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문자 메시지가 노출되며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는 이와 관련 일체 반응을 삼가고 있는 모양새다.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26일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울릉도 발전과 관련된 게시물을 올렸다. 이 대표가 글을 올린 시점은 이날 오후 6시 40분쯤으로,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겸 원내대표가 윤 대통령으로 추정되는 상대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가 언론에 공개된 지 50여 분이 지난 뒤다. 현재 이 대표는 당원권 정지 징계 이후 전국을 돌며 장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글에서 이 대표는 “울릉도에 온 뒤로 많은 분이 울릉도에 필요한 것들을 가르쳐주신다. 울릉도에서 해야 할 일이 많다”며 길 위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는 자신의 뒷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지금까지 어업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충실이 하던 저동항과 여객항의 역할을 하던 도동항에 더해 2만 t급 선박이 접안 가능한 사동항이 잘 자리 잡는 게 중요할 것 같다”며 “사동항과 바로 붙어서 건설 중인 울릉공항이 지금 예상되는 1200m 보다 좀 더 길게 확장되어서 STOL(단거리 이착륙)기가 아닌 기종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어 “울릉도에 풍부한 용출수를 먹는샘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규제를 철폐해야 한다”라고도 덧붙였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앞서 이날 오후 4시쯤 국회 대정부질문이 열린 본회의장에서 권 원내대표가 ‘대통령 윤석열’이라고 표현된 대화 상대방과 나누는 문자 메시지 내용이 사진기자의 취재에 의해 포착돼 공개됐다.

권 원내대표의 휴대전화에서 ‘대통령 윤석열’로 표기된 이 발신자는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라며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권 원내대표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라고 답장을 보냈다.

이 대표는 해당 내용을 인지한 이후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으면서도 언론 보도 추이를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권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라며 “이유를 막론하고 당원 동지들과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은 별도의 입장문을 내지 않았다. 권 원내대표가 입장을 밝히는 것으로 갈음하는 쪽으로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