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손편지 "영웅 헌신 예우" 故 심정민 유족에 답장

비상탈출 대신 '희생' 선택한 순직 영웅에 "깊은 경의 표한다"
심 소령 양친이 보낸 김 여사 추모회 참석 감사 편지에 대한 답신
  • 등록 2022-07-26 오후 11:17:18

    수정 2022-07-26 오후 11:42:20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지난 1월 전투기 훈련 도중 순직한 고 심정민 소령(29·공사 64기) 유족이 김건희 여사로부터 받은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 사진= 이영훈 이데일리 기자
26일 심 소령 유족 측에 따르면, 유족은 ‘고 심정민 소령 어머님과 아버님, 그리고 가족 여러분께’라고 적힌 A4 용지 두 장 분량의 편지를 등기로 받았다.

이 편지는 김 여사가 지난 23일 직접 손으로 작성한 편지로 심 소령의 희생에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달 18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서 열린 ‘심 소령 추모시집 발간 음악회’에 비공개로 참석한 바 있다. 이후 심 소령 유족 측은 김 여사의 추모회 참석에 감사 편지를 보냈고, 김 여사가 이에 화답하는 차원에서 답신을 보낸 것으로 보인다.

김 여사는 편지에서 “추모음악회에 들러 작은 위로밖에 전하지 못한 제게 오히려 감사함을 표하시니 송구한 마음”이라며 운을 뗐다.

이어 “심 소령은 ‘배우고 익혀서 몸과 마음을 조국과 하늘에 바친다’라는 공군 사관학교 교훈을 온몸으로 실천한 영웅”이라며 “찰나의 시간에 존경하는 부모님, 사랑하는 아내, 수많은 사람들이 스쳐 지나쳤을 텐데, 그 모든 것을 뒤로하고 자신의 생명을 던진 그 위대한 희생에 다시 한 번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숨겨진 영웅들을 정성껏 예우하고 남은 가족들을 돌보는 것은 국가의 의무”라며 “심 소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큰 관심을 갖고 성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소속이었던 심 소령은 지난 1월 11일 F-5E 전투기로 임무를 수행하던 중 기체 결함으로 추락해 순직했다.

그는 당시 비상 탈출도 가능했지만, 전투기가 인근 아파트, 대학 캠퍼스 등 민간에 추락할 것을 우려해 마지막 순간까지 야산 쪽으로 전투기를 몰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