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딸 박지선은 헤쳐나가리라"..악플에 아버지가 답한 글 재조명

  • 등록 2020-11-02 오후 5:11:04

    수정 2020-11-02 오후 5:11:04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개그우먼 박지선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사회에 큰 충격을 안기고 있는 가운데, 12년 전 그의 아버지가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인(지식in)에 남긴 글이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2007년 한 누리꾼은 네이버 지식인에 박지선의 외모에 대해 비꼬는 글을 남겼다.

1년 후 또 다른 누리꾼은 해당 글에 박지선 아버지의 이름과 함께 “박지선 朴智宣 1984년 음 11월 3일 저녁 7시 5분 부평XX병원 에서 3.1kg의 건강한 아기로 자연분만으로 태어났다”라고 시작하는 답변을 남겼다.

개그우먼 박지선
답변에는 박지선의 성장 과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초-중-고 줄곧 우등생과 학교 반장을 도맡아 하였으며 아주 성실하고 착한 학생이었다. 거기다 유머까지 가지고 있어 친구들 사이에서 늘 인기가 많았다. 그 흔한 학원 한 번 과외 한 번 받지 않고도 늘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철두철미한 예습복습과 성실한 학교생활이었다. 고등학교 전 학년 성적이 아주 우수하여 고려대학교에 수시모집에 합격했다”라는 내용이다.

박지선이 방송에 화장기 없는 얼굴로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박지선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여드름 치료를 잘못하는 바람에 피부가 심하게 아팠었다. 그때부터 피부 때문에 학교도 휴학을 할 정도로 많이 힘들었었다. 그렇게 아픈 가운데도 열심히 공부해 좋은 결과를 냈다. 정말 대단하다. 그 이후로 박지선은 피부가 너무 연약한 아기 피부 같아 화장을 못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남자 개그맨들도 다 화장을 하고 나오는데 여자인데도 불구하고 민 얼굴로 방송을 하니 더욱 못난이처럼 보인다고들 한다. 사실 박지선은 실제로 보면 못나지 않았다”며 “화장한 사람들과 비교돼 방송되다 보니 그렇게 단지 그렇게 보일 뿐이다. 그래서 박지선을 실제로 본 사람들은 첫마디가 모두 ‘어머 예쁘시네요’다. 분장을 그렇게 하는 게 아니라 못하기 때문에 그렇게 나오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버스 기사님께 인사하는 개그맨, KBS 본관·별관 경비 아저씨께 인사 잘 하는 개그맨. 박지선은 개그맨 선후배 사이에서도 좋게 평가받고 있을 것”이라며 “내가 아는 박지선은 속이 깊고 겸손하고 남을 많이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내 딸 박지선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이 함께하길 바란다. 그렇게 아픔을 겪고도 좋은 대학교를 갔던 것처럼 어떤 역경이 닥쳐온다고 해도 박지선은 헤쳐나가리라 본다”며 “음악도 정말로 사랑하는 음악광인 박지선은 유명한 개그맨으로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때까지 열심히 정진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글을 맺었다.

이 글에 대해 누리꾼은 “딸에 대해 이렇게 세심하게 살핀 아버지가 몇이나 있을까”, “가족이 아니면 알기 어려운 내용이 있다”, “애정이 뚝뚝 묻어난다”, “눈물 난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천 출신으로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과 국어교육학을 전공한 박지선은 2006년 공연계에서 연기 생활을 잠시 하다 2007년 3월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데뷔한 해에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차지했으며 이후로도 KBS 연예대상에서 우수상, 최우수상을 휩쓸 만큼 재능과 인지도를 모두 갖췄다.

고인은 햇빛 알레르기가 있어 화장을 아예 못했지만 그 사실을 숨기기보다 오히려 개그 요소로 활용하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분장으로 더 많은 개그를 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고 말했다. 최근 이 지병이 악화하면서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 조명에도 상당히 괴로워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자신의 외모에 대해서 “나는 내가 못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다.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생긴 얼굴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지 않으냐”며 높은 자존감을 보여왔다.

특히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방송에서 남다른 애정을 보여온 어머니와 함께 세상을 떠난 것도 대중에겐 가슴 아프게 다가온다. 그는 생전 트위터에 어머니와의 일상을 재치있는 글로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