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10월 소리바다는 젊은 감각에 맞는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의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을 강화한 대규모 앱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소리바다는 출품작으로 소리바다 앱의 ‘리뉴얼 프로젝트’를 제시하였고, 로고와 비쥬얼 그래픽, 캐릭터, UI·UX 등의 제작 과정과 의도, 결과물에 대한 세부 내용을 심사 기준에 맞게 공개했다.
소리바다는 이전 앱 서비스가 가진 단점을 보완하고, 신규 사용자들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향의 디자인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시원함’, ‘유연함’, ‘친근함’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제작하였고, 이와 함께 소리바다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는 캐릭터를 개발하며 새로움과 개성을 더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 2020년 대규모 앱 개편을 통해 디자인이 가진 미적 잠재성을 넘어 사용자를 위한 기능과 편의성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앞으로도 소리바다 앱에 대한 디자인의 미적·기능적 요소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고, 2021년 가장 핵심적인 사업이 될 소리바다의 플랫폼 생태계에도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