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실패하면 문재인도 죽어”..한국당, 드루킹 대화방 공개

25일 김성태 원내대표 긴급 기자회견
비밀 대화방 캡쳐 공개.."경공모 회원이 제보"
드루킹 "우리가 실패하면 文도 실패" 등 공지
  • 등록 2018-04-25 오후 4:01:15

    수정 2018-04-25 오후 4:18:43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5일 오후 국회에서 드루킹 댓글조작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25일 더불어민주당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태)를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 비밀 대화방 일부를 공개했다. ‘우리가 실패하면 문재인도 죽고, 문재인이 죽으면 우리도 죽는다’ ‘문 대통령 선플 작업을 했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드루킹 게이트가 불거지기 시작한 지난주 초부터 특검을 요구하는 천막농성을 시작하며 댓글공작 국민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신고센터를 연 이후 제보가 수차례 들어왔다. 오늘은 그 중 상당한 신뢰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몇가지만 추려서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 경공모 회원이 신고센터로 직접 제보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사태를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김 모씨(필명:드루킹)를 포함한 경공모 회원들의 대화창을 캡쳐한 내용이다.

공개된 대화방에서 드루킹은 “그래도 절대로 문재인 정권하고 어떤 연계 있다고 티를 내서는 안됩니다. 그러면 곧바로 정권이 공격을 받을테니까요.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를 모르냐 하면 안다(중략) 우리가 실패하면 문재인도 죽고 문재인이 죽으면 우리도 죽는다”(일요열린지구방) “우리는 문재인대통령 선플작업을 했고, 그건 팩트고 그 이외에 허위사실을 유포하면서 공격하면서 바로 대응하겠습니다”(KCS채팅방)라며 여론조작을 유도하는 듯한 뉘앙스를 풍겼다.

또 다른 대화방(KBS뉴스)에서는 한 회원이 ‘바둑이의 지역조직을 만들기 위해 김해시에 거주하시는, 혹은 김해 지근거리에 거주하셔서 앞으로 김해 오프라인 활동이 용이하신 회원님들을 텔그방에 묶어 운영하자고 한다’고 공지하는 내용도 담겼다. 일각에서는 대화에 나오는 ‘바둑이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칭하는 은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무슨 댓글공작을 하고 여론조작을 하느냐고 묻겠지만 이것이 바로 증거”라며 “지난 대선같은 ‘기울어진 운동장’ 속에서 왜 이런 여론공작을 했는지 오히려 되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작이 단지 대선에만 국한돼 있지 않다는 점을 보여주는 대목”이라며 “대선 이후 문재인 대통령이 압도적인 지지율로 고공행진을 구가하면서 적폐청산 드라이브 강력하게 걸어올 수 있었던 배경에도 바로 이런 부분 작용하지 않았느냐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최근 6월 개헌투표·국민투표법 개정안 처리가 무산된 책임을 야당의 책임으로 돌리는 정부·여당을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에 무산된 것은 청와대와 여당의 ‘패키지 개헌’ 꼼수”라며 “개헌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국회를 통해서 차질없이 국민 개헌안을 확보하고 또 진행하겠다”고 했다. 개헌 의지가 분명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한편 한국당은 대화가 이뤄진 시점·제보자 신분 등에 대한 질문에는 최대한 말을 아꼈다. 관련해 김 원내대표는 “IT전문가들이 직접 판단했다”며 “구체적인 날짜에 대해 여러분이 판단해달라”고만 답했다. 그러면서 “제보자는 경공모 회원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이 25일 공개한 경공모 비밀 대화방 내용 (사진=한국당)
한국당이 25일 공개한 경공모 비밀대화창.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