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산사고로 은행거래 마비…현재는 복구 완료

  • 등록 2017-07-25 오후 10:41:44

    수정 2017-07-25 오후 10:41:44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KB국민은행에서 전산 장애 사고가 발생해 고객들이 크고 작은 불편을 겪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가량 원인 불명의 전산 장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일부 고객의 체크카드 결제를 비롯해 인터넷뱅킹 이체와 ATM 출금 등 일부 금융거래가 마비됐다.

카드 사용이 많은 저녁 시간 때 전산 장애가 발생해 카드 결제일을 앞두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이 쏟아진 상황.

국민은행 관계자는 “월급날 등이 겹쳐 갑자기 고객이 몰린 탓에 일시적으로 전산에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복구 작업이 진행돼 현재는 모든 거래가 정상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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