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안, “美 본사 이전·OTCQB 상장 발 빠르게 진행중”

전기차 개발 투자 및 정부지원 효과 기대
일본·마카오로도 사업 영역 확대 순조로워
  • 등록 2018-10-15 오후 3:44:09

    수정 2018-10-15 오후 3:44:09

새안이 개발하고 있는 전기트럭 Saean-T1과 SUV 모델 Saean SUV-1. 새안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전기자동차 전문기업 새안이 미국 본사 이전 및 장외시장(OTCQB) 상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15일 새안에 따르면 이달 초 미국 공인회계사팀이 새안을 방문해 지난 2년간의 회계자료를 검토한 결과 진행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고, 회사는 이번 주 중으로 미국 네바다주에 법인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네바다주 등록회사의 이점은 에너지 및 전기차 관련 업종에 미국 내에서 가장 혜택이 많고 지원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안은 본사를 네바다주로 등록하고 실제 사무실은 LA의 에너하임에 두는 형태로 운영해, 실무를 진행할 때 효과적이면서 캘리포니아주의 전기차 지원까지도 받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만들어내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새안은 월스트리트의 모 투자회사와 긴밀히 미국 내에서 소형전기차 WiD와 역삼륜 이륜차 WiD-U를 양산하기 위한 금융적인 조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새안의 2개 모델 WiD 와 WiD-U는 미국 현지에서 인증절차를 진행 후 한국에 가지고 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새안은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해도 R&D 메인센터는 기존 하남시에 그대로 두고 육성할 방침이다. LA와 일본 동경에도 R&D 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며, 이들 연구소 모두 한국의 통제하에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새안은 일본 동경에 ‘새안제팬’ 법인설립을 끝내고 전기포크레인과 전기트럭 개발에 착수한 상태이며 일본 최대 중장비대여회사 중 하나인 EP랜탈과 손잡고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준비를 마쳤다. 마카오에도 ‘새안완샹 엔터프라이즈’ JV 설립을 최근 마무리하고 국내 자금 유입을 준비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