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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국 수요가 지난 2월에 이어 개선되고 있는 흐름으로 볼 수 있다”며 “중국 시장은 2월에 코로나19의 정점을 거친 후 3월부터는 이커머스 중심으로 소비 회복세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주요 업체들의 주가 흐름 역시 지난 달부터는 낙폭을 줄이는 등의 모습이 나타나기도 했다. 코스맥스(192820)의 경우 지난 1월 14% 넘게 빠졌던 주가가 2월부터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LG생활건강(051900) 역시 3월 한 달간 8% 떨어졌던 것이 이달 들어서는 1.4% 가량 올랐다. 토니모리(214420), 한국콜마(161890) 등도 낙폭을 줄여나가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090430) 역시 지난 달 4.66% 오른 바 있다.
다만 수요가 아직은 이커머스를 위주로 나타나고 있는만큼 오프라인 채널보다는 온라인 채널 비중이 높은 업체들 위주로 살펴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특히 손 소독제나 헬스케어 등 화장품 이외의 품목이 존재하는 업체나 ODM(제조자개발생산) 방식의 업체 등 화장품 이외의 사업 영역이 존재하는 업체들이 눈여겨볼 만한 종목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면세점과 백화점은 부진하지만 근거리·온라인 채널은 선전하는 만큼 이러한 채널의 비중이 높은 업체들 위주로 볼 필요가 있다”며 “여기에 중국 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현지 사업 비중이 높은 업체들일수록 실적 개선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배송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발표 시기를 맞아 종목별로 선별적 접근이 필요한 시기”라며 “최근 주가는 향후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것도 있는 만큼 실적을 보고 접근해야 한다”고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