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시중에 너무 많은 브랜드와 용품이 판매되고 있어 정작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구입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해 빅데이터 스마트 쇼핑 앱 ‘쇼닥’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가장 핫한 겨울코디와 방한제품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일일이 분석하기 어려운 요즘 겨울패션과 방한용품에 대한 정보를 연령별, 성별로 제공해 소비자가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 30대 남성은 노스페이스 점퍼와 투미 가방을, 여성은 루즈핏 니트와 캔버스화를 선호했고, 40대 남성은 훼르자 겨울자켓과 빈폴 지갑 및 가방, 여성은 베라왕 풀오버와 브레라 슬립온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쇼닥 측은 “겨울철 코디와 선호용품에 대한 트렌드를 연령별, 성별에 따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효과적이다”라며 “온라인 쇼핑몰 30곳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인 만큼 가장 핫하고 트렌드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12월 중순에는 소비자들의 더욱 스마트한 쇼핑을 위해 대규모 앱 리뉴얼을 기획하고 있다. 쇼닥은 같은 기간 앱 리뉴얼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