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보는 올겨울 패션·용품 트렌드는?

  • 등록 2016-12-07 오후 4:01:58

    수정 2016-12-07 오후 4:01:58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날씨가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월동준비에 나선 이들이 많다.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겨울 의상을 준비하는가 하면 난방텐트, 온수매트 등의 방한 용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한 것.

문제는 시중에 너무 많은 브랜드와 용품이 판매되고 있어 정작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구입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해 빅데이터 스마트 쇼핑 앱 ‘쇼닥’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가장 핫한 겨울코디와 방한제품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일일이 분석하기 어려운 요즘 겨울패션과 방한용품에 대한 정보를 연령별, 성별로 제공해 소비자가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말 그대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쇼핑도우미인 셈이다.

실제로 쇼닥이 국내 30여개 온라인 쇼핑몰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올 겨울 연령별 인기 스타일은 20대의 경우 남성은 맨투맨, 후드티 상의에 아디다스, 뉴발란스 운동화를, 여성은 오버사이즈 코트와 매그백 가방이라고 발표했다.

또 30대 남성은 노스페이스 점퍼와 투미 가방을, 여성은 루즈핏 니트와 캔버스화를 선호했고, 40대 남성은 훼르자 겨울자켓과 빈폴 지갑 및 가방, 여성은 베라왕 풀오버와 브레라 슬립온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겨울용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도 눈길을 끌었다. 쇼닥에 따르면 올 겨울 남성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겨울용품은 3위가 방한의류 및 신발, 2위가 욕실 난방기, 1위가 난방텐트였으며, 여성들의 경우는 3위가 온수매트, 2위가 가구 조코타츠, 1위가 난방텐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쇼닥 측은 “겨울철 코디와 선호용품에 대한 트렌드를 연령별, 성별에 따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효과적이다”라며 “온라인 쇼핑몰 30곳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인 만큼 가장 핫하고 트렌드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쇼닥은 KT가 16년 3월 출시한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로 트렌드 분석 서비스는 물론이고 소비자의 취향과 원하는 가격대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12월 중순에는 소비자들의 더욱 스마트한 쇼핑을 위해 대규모 앱 리뉴얼을 기획하고 있다. 쇼닥은 같은 기간 앱 리뉴얼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