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7일 로스엔젤레스 무역관이 전한 `해외현장보고서`를 통해, 대만 한스타(HannStar)의 새로운 디자인 LCD TV세트가 미국 가전제품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스타는 LCD TV를 스포츠, 판타지, 스타일 등 3가지 테마로 디자인한 제품 수십여종을 미국 가전제품 시장에 출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집안 인테리어와 감각적 패션에 관심이 높은 젊은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한 원목무늬 TV나 스포츠 손목시계를 본 딴 타임스퀘어 디자인 TV도 인기있다.
KOTRA 관계자는 "한스타는 단순히 브라운관을 통해 보던 TV에서 외관마저 즐기는 TV라는 신선한 발상전환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했다"면서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중요성도 인식해야 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