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CJ오쇼핑, 우수 중기 제품 해외 진출지원 '맞손'

글로벌 스타상품 육성 MOU 체결
中· 印 8개국 홈쇼핑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 지원
  • 등록 2015-07-19 오전 6:00:00

    수정 2015-07-19 오전 6:00:00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CJ오쇼핑(035760)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중진공은 19일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CJ오쇼핑 본사에서 국내 우수 중기제품의 글로벌 스타상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우수 중기제품을 찾아 육성하고 글로벌 시장 판매를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글로벌 협력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지)부를 통해 각 지역 우수 중기제품을 신규로 발굴하고 보유중인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CJ IMC(글로벌소싱센터)에 입점할 제품을 추천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터키, 멕시코 등 8개국에 진출해 있는 홈쇼핑 유통채널을 통해 지원사업 참여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2016년에는 CJ오쇼핑의 해외 유통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한국상품전’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우수 상품 육성을 위한 컨설팅 및 자금 지원, 우수 상품의 상품성 향상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전국각지의 중진공 지역조직을 통해 발굴한 우수 중기제품이 글로벌 유통기업인 CJ오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스타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채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과 김일천 CJ오쇼핑 대표이사가 우수중소기업 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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