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한우·와사비, 갈치·전복 등 혼합형 설 선물 인기”

두 가지 품목 이상 혼합된 선물 예약판매 늘어
선물 풍미 더하고 받는 사람 취향 맞추기 편해
축산, 수산 등 다양한 혼합선물 물량 늘려 준비
  • 등록 2019-01-21 오전 6:00:00

    수정 2019-01-21 오전 6:00:00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2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설 선물은 두 가지 이상 품목이 혼합된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와 와사비, 갈치와 전복 등 하나의 품목이 아닌 2가지 이상 품목을 담은 설 선물을 찾는 고객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올 설 예약판매기간 매출을 살펴보면, 혼합선물의 매출이 전체 평균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제품군으로 보면 축산(한우) 33.7%, 수산 10.5%, 농산 29.3%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지만, 혼합 선물만 따로 살펴보면 각각 58.9%, 42.1%, 39.4%를 기록했다. 특히 수산 혼합선물의 경우에는 4배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혼합 선물은 선물 받는 이의 취향을 정확히 모를 때 선택하기 편한 장점이 있다고 신세계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품목이 담긴 혼합선물을 찾는 수요 증가로 다양한 혼합선물을 선보이는 동시에 물량도 늘릴 예정이다.

명품 한우 살치살&와사비 세트.(사진=신세계백화점)
먼저 정육에서는 올 설 처음으로 1++등급의 한우 살치살과 시즈와카 생와사비, 그리고 와사비 강판을 함께 구성한 ‘명품 한우 살치살&와사비(65만원)’를 선보인다. 와사비로 유명한 일본 시즈오카 생와사비를 함께 구성한 50세트를 한정 제작했다. 해당 제품은 본 판매가 시작되기도 전에 총 물량의 30%가 판매됐다.

이어 드라이에이징 한우 스테이크와 그 풍미를 배가 시켜주는 트러플 소금, 오일, 머스타드 소스를 함께 담은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트러플(50만원)’도 당초 대비 물량을 20% 가량 늘려 준비했다.

애플망고와 한라봉 세트.(사진=신세계백화점)
과일과 수산에도 새로운 혼합 선물을 출시했다. 과거에는 사과와 배를 함께 담은 선물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는 더욱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했다. 애플망고와 한라봉(6만원), 제주도 인기과일인 한라봉·천혜향·레드향 3가지로 구성한 제주 향기 세트(9만원) 등 다양한 혼합 선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산에서도 갈치와 옥돔(23만원), 갈치와 전복(23만원) 등 각기 다른 두 품목을 함께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제주도의 명품 갈치와 프랑스 천일염을 한데 모은 ‘은빛 갈치&솔트 세트(20만원)도 새롭게 출시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취향이 세분화되며 한 가지 선물에 다양한 품목이 구성된 명절 선물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신세계만의 차별화 혼합 설 선물을 앞세워 설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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