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저탄소 인증제 알리기’ 캠페인 진행

비료, 전기 사용량 줄여 생산한 농산물 알리는 목적
관련 홍보 게시물 SNS에 올리면 사은품 증정
현대그린푸드의 저탄소 농축산물도 판매
  • 등록 2020-08-02 오전 8:41:10

    수정 2020-08-02 오전 8:41:10

현대홈쇼핑의 저탄소 인증 농축산물 지원 캠페인(사진=현대홈쇼핑)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저탄소 인증제 알리기’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식품 지원 및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유기농·무농약 또는 GAP 인증을 사전에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풋거름 작물 재배·다겹보온커튼 등 비료, 전기 등 사용량을 절감하는 방법)을 활용해 탄소를 줄여 생산한 농산물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현대홈쇼핑은 고객들이 저탄소 농산물에 관심을 갖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현대H몰’의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와 관련한 홍보 게시물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 한 고객들 중 100명을 추첨해 4만원 상당의 ‘저탄소 농산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현대H몰 어플리케이션에서 ‘캠페인’을 검색해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현대그린푸드에서 엄선한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상품 10여 종도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저탄소 대추 방울토마토 (750g, 1만1500원), 저탄소 아오리 사과 (2.8kg, 2만 2800원), 저탄소 칸탈로프 메론(2.4kg 내외, 3만900원) 등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저탄소 농법을 활용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저탄소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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