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오가다’는 최근 빙수의 얼음 상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소비자는 눈같이 부드러운 질감의 눈꽃얼음빙수와 씹는 맛이 있는 아삭얼음빙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메뉴도 다양화했다.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기본 ‘밀크 팥빙수’를 시작으로 ‘카라멜밀감빙수’, ‘생딸기빙수’, ‘제주한라봉빙수’, ‘제주녹차빙수’, ‘밤대추빙수’ 등 6종으로 구성했다.
세트는 피자 3종(허니포테이토, 시카고딥, 프레쉬가든) 중에서 1가지와 허니버터씨즈닝이 뿌려진 ‘허니감자’ 2종 중 하나씩을 골라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그간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메뉴를 붙박이로 구성하고 가격만 할인해주는 식의 정책을 많이 썼다”며 “그러나 선택의 폭을 넓혀달라는 소비자들이 많아져 이같은 구성을 내놨다”고 전했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탄산 메뉴를 소비자 맞춤형으로 내놨다. 탄산 음료 ‘피지오’는 라이트, 미디움, 엑스트라 3단계로 스파클링 선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