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자라섬 ‘공짜 캠핑’ 기회 이틀 남았다

제3회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 공모 마감 D-2
120개 팀 참가신청, 뜨거운 열기
참가비 5만원에 10만원 상당 환영 선물 제공
이원일 셰프 심사위원 참가, 유리상자 공연까지 이벤트 풍성
  • 등록 2017-04-05 오전 6:00:00

    수정 2017-04-05 오전 8:30:54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 ‘렛츠 고 캠핑(Let’s Go Camping)’ 참가신청자가 총 모집인원인 100팀을 훌쩍 넘어섰다.

5일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 사무국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날까지 모두 120여 개 팀이 온라인(http://campingcook.edaily.co.kr)으로 레시피 공모를 마쳤다. 이 가운데 총 100팀을 선정해 올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는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친구, 연인, 가족과 음식으로 정을 나누는 자리로, 올해 행사는 오는 22~23일 이틀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캠핑장에서 열린다.

올해 심사는 △혼캠족을 위한 캠핑요리 △럭셔리 캠핑요리 △술안주 캠핑요리 △봄 캠핑요리 △아이를 위한 캠핑요리 등 5개 주제로 진행된다.

‘된장남’으로 유명한 이원일 셰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다. 행사 첫날 본선 참가자 100개 팀이 사전 응모한 레시피로 요리 대결을 펼치면 이원일 셰프를 비롯한 캠핑·요리 분야 전문가 5인이 주제별 3개 팀씩 총 15개 팀의 결선 진출작을 가린다.

그중 1등 5개팀에게 상금 50만원과 부상을 각각 제공하는 등 수상자와 참가자 전원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을 수여한다. 결선에 오른 15개팀 이외에 △환상의 콤비상 △누가 봐도 초보상 △베스트 드레서상 △가족 스마일(화목)상 △허세 퍼포먼스상 등 특별상도 마련했다.

부상으로는 코베아 텐트를 비롯해 휠라 커플 운동화, 코오롱스포츠 헤드 운동화, 어퓨 남성용 화장품 ‘난코 블랙티 포맨’ 세트, 남성 액세서리 브랜드 일모(ilmo) 양말 세트 등이 주어진다.

제2회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 ‘렛츠 고 캠핑(Let’s Go Camping)’ 현장.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는 회를 거듭할수록 예선 참여율이 높아지는 등 인기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1회 참가자들이 2회 행사에 재도전하는 사례도 상당했다.

이렇듯 호응이 좋은 배경으로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점이 꼽힌다. 캠핑요리대회가 끝나면 가수 유리상자의 미니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날 잔당 100원만 내면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다. 어른들을 위한 ‘비어 파티’ 이외에 아이들을 위한 피자쇼, 캠핑용품·장난감 벼룩시장 등도 준비됐다.

올해 행사에선 선물의 가짓수를 비롯한 규모도 커졌다. 참가비는 캠핑장 사이트 이용료 5만원이 전부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환영 선물(웰컴킷)을 제공한다. 웰컴킷에는 CJ제일제당의 고추장, 구이양념, 햇반, 컵반, 쁘띠첼 젤리 등 다양한 먹을거리 상품을 비롯해 코베아 캠핑용 머그컵,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천년초 92% 수딩젤’,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쿠아 쿨링 선스프레이’ 등 화장품, 코카콜라와 미네랄워터 등 음료, 치킨 프랜차이즈 BBQ에서 제공하는 돗자리, 썬연료 ‘알프스캠핑가스’, 체리부로에서 제공하는 조리용 닭고기 등이 담긴다. 바르고, 먹고, 마시고 야외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물품 일체가 제공되는 셈이다.

이번 요리대회에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하는 이원일 셰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가 따뜻따뜻~ 벌써 캠핑가고 싶어서 몸이 꿈틀꿈틀하네요. 작년에도 맛있는 음식으로 깜짝 놀랐던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에 올해도 심사위원으로 가게 되었어요. 많이 참가해주세요”라는 글을 올려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온라인 레시피 공모는 오는 6일까지다. 당첨자는 오는 10일 오후 1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고지한다.

제3회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 본선 진출 참가자 100팀 전원에게 증정하는 환영 선물들. 1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이 주어진다.
제1회 이데일리 캠핑요리축제에 초대가수로 나서 축제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낸 유리상자가 올해 행사에도 참여해 앙코르 공연을 펼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