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기기 연결 경험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하고, 일상 속에서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으로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주제로 제작됐다. 삼성전자는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없다. 너와 나의 스마트싱스는 완전히 다르니까”라며 직접 경험해 볼 것을 제안한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은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의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디바이스 경험(DX) 부문 통합 시너지의 취지에 따라 기획됐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