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에 가족끼리 모여 식사하는 가정이 늘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굽기만 하면 되는 구이용 한우 세트는 찜갈비나 불고기 보다 비교적 조리 편의성이 높아 고객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고가의 한우 특수부위로만 구성된 세트도 조기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제비추리·토시살·안창살·갈비살·부채살·치마살 각 200g으로 구성한 ‘한우 특수부위 매 세트’(38만원), 살치살 600g, 갈비살 600g으로 구성한 ‘한우 특수부위 세트 난’(38만원) 등이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다.
명절 완판 품목으로 자리잡은 ‘소포장 한우 세트’ 매출도 지난해 설보다 20.2% 늘었다. ‘현대 한우 소담 매 세트’(33만원, 등심로스 200g×2·채끝 로스 200g×2·안심로스 200g×2), ‘현대 한우 소담 화 세트’(20만원, 등심로스 200g×2·채끝로스 200g×2)등이 있다. 소포장 한우 세트는 450g 단위로 포장되는 일반 정육 상품과 달리, 200g씩 개별 진공 포장이 돼 있어 보관이 편리한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3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해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