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페어 추천, 바캉스용 육아용품..뭐 있나?

물놀이전용 아기띠·휴대용 간이침대
자외선 차단제..기내 아기띠·세정제도 인기
  • 등록 2013-07-20 오전 11:03:42

    수정 2013-07-20 오전 11:03:42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국내외여행 준비하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자녀들의 ‘오감(五感)’을 자극해 정서 지능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야외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영유아 자녀를 동반한 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야외 물놀이 시 편리한 제품뿐 아니라 해외여행 시에 기내에서 자녀와의 안전을 도모하고 편리한 제품들도 눈에 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음달 22일부터 25일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4회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소개될 따끈한 신제품 육아용품들을 참고하면 좋다. 아이의 안전도 지키고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바캉스용 제품들이 많이 출시됐다.

물놀이·캠핑 위한 맞춤형 아이템

야외 물놀이, 캠핑 등 가족과 함께하는 바캉스의 목적은 아이와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하지만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아이의 안전문제를 염려해 선뜻 함께 놀이를 즐기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맞춤형 아이템들이 등장했다.

수입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파파앤코는 물놀이 전용 아기띠 워터벗을 선보였다. 워터벗은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네오프랜 소재와 통풍이 잘되는 메쉬 소재로 아이와 함께 수영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돼 샤워시, 워터파크, 해변, 일상생활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야외에서 활용가능한 휴대용 아기침대도 인기다. 육아용품전문업체 해피리안의 가방형 휴대 아기침대 ‘누보백’은 아기 기저귀, 옷, 젖병 등 외출에 필요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가방 기능은 물론이고 아기가 잠들었을 때나 기저귀 교체 등 필요 시에 언제 어디서든 아이만의 위한 공간을 쉽고 간편하게 마련해 눕힐 수 있다. 집안, 여행, 차 안, 음식점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아기피부를 지켜줄 자외선 차단제

여름철피부질환의 주범인 자외선을 막아주는 제품들은 휴가철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성분과 타입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민감한 아기 피부에 사용시에는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프랑스 피부과 전문의 처방 3대 브랜드인 바이오더마의 에이비씨덤 미네랄 선크림 SPF50+은 성인 제품보다 안정성을 2.3배 높인 소아피부 전문제품으로 프랑스 건강제품 위생안정청(AFSSAPS)기준을 준수한다. 장시간의 야외활동 시 수시로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도 있다. 스킨케어 전문브랜드 무스텔라는 애프터-썬 하이드레이팅 스프레이는 햇빛 노출 후 당기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공급과 진정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민감한 아기피부에 적합한 저자극형 자외선 차단제다.

무더위 날려주는 쿨~한 육아용품

30도가 웃도는 무더운 여름철, 휴가지에서 뜨거운 태양아래 영유아는 성인에 비해 고온장애를 일으킬 가능이 높다. 출산용품 전문브랜드 엔젤비닷이 출시한 에어로 프렌즈 양면 쿨시트는 3D에어매쉬 구조의 천연 옥수수 섬유와 면 100%의 머슬린 원단을 사용하여 체온조절이 쉽지 않은 아기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아이와 함께 이동 시 유모차 어디든지 장착할 수 있는 유모차용 선풍기도 있다. 카시트 전문브랜드 디오노에서 선보인 유모차 선풍기 ‘스트롤러팬’은 아기의 작은 손가락을 보호하는 최대 4.5㎜ 이하의 팬커버로 안전성을 보장하며 클립방식 고정으로 유모차 후드, 안전바, 프레임 등 장착이 간편하다.

기내용 생명벨트 아기띠·헹굴 필요 없는 원스텝 세정제

해외여행 시 영 유아를 데리고 탑승하는 부모들을 위한 필수 육아용품도 있다.

특히 항공권을 따로 사지 않고 부모의 무릎에 앉아 비행기에 탑승하는 유아에게는 아기띠가 안전밸트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지난 아시아나 항공기 추락 사고처럼 이착륙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아이를 아기띠에 씌워 부모의 몸과 밀착시켜두는 것이 좋다.

지난 사고에서도 아시아나 해피맘 서비스로 제공돼 안전하게 아기를 보호할 수 있었던 쁘레베베의 아기띠 맨듀카는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내장형 인서트, 등받이 확장, 다양한 끈 조절기능을 통해 모든 아기와 엄마의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또 골반 형태에 맞춰 제작된 곡선형 허리 패드는 아기띠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 아이의 무게를 가볍게 느끼도록 도와준다.

협소한 공간인 기내에서 아이를 씻기는 일은 번거롭고 위험한 일. 무스텔라의 아기세안제 퓌지오베베는 아이 피부의 수분 막을 보호하면서 더러움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건조함을 예방하는 원 스텝, 소프 프리 세정제. 행굼이 필요 없는 클렌징 워터로 얼굴과 엉덩이 같이 민감한 부위를 효과적으로 닦아주며, 썬 크림을 지울 때에도 유용하다.

이들 제품은 온라인쇼핑몰인 베페몰(mall.befe.co.kr)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8월 22일 개막하는 제 24회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베페 베이비페어)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근표 ㈜베페 대표는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어린 자녀와 함께 바캉스를 떠나고자 하는 가족이 많은데 보다 원활한 여행과 휴식을 위해 편의성을 높인 육아용품들이 많이 있다”라며 “아이를 동반한 휴가지에서는 각종 사고에 노출돼 있기 때문에 아이의 안전을 보호하고 부모의 편의됴 높여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인 제24회 베페 베이비페어는 8월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1층 Hall A와 Hall B에서 개최된다. 행사 입장료는 5000원. 행사마감일 전까지 베이비페어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