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형 결심은 이제 그만"

의류관리기·전자책·간편음식조리기 등 새해 결심 돕는 가전제품 눈길
  • 등록 2014-01-04 오전 11:05:39

    수정 2014-01-04 오전 11:05:39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새해를 맞아 신년 결심을 돕는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새해 취직이나 결혼을 목표로 하려는 이들에게 깔끔한 첫인상을 심을 수 있도록 돕는 의류관리기, 건강을 위해 아침식사를 꼬박 챙겨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편한 음식조리기, 한 달에 한 권의 책은 꼭 읽겠다는 결심을 지켜주는 전자책(e-book)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 관계자는 4일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새해 결심을 도울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의류관리기로 매일 새 옷 처럼

면접, 계약, 상견례와 같은 중요한 자리에서 모든 것을 결정지을 수도 있는 것은 첫인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해 취직이나 결혼을 목표로 타인에게 항상 깔끔한 인상을 주고자 다짐했다면, 매일매일 새 옷처럼 다림질 되어 깔끔함을 지켜주는 의류관리기가 효과적인다.

LG전자(066570)의 트롬 스타일러(사진)는 한 번 입고 세탁하기 애매한 양복이나 블라우스, 니트 등 의류에 생긴 구김을 펴주고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 항상 깔끔함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스타일링 코스를 이용하면 버튼 한번으로 고온의 미세한 스팀과 분당 최대 220회 좌우로 움직이는 무빙 행어(moving hanger)로 옷의 모양새를 잡아준다.

또 언제든지 39분만에 냄새를 없애고 잔주름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살균과 건조까지 해준다.

LG전자 제공
◇아침식사 위한 한경희 건강식 마스터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시간이 없다’, ‘먹기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아침밥을 거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한경희 생활과학의 ‘한경희 건강마스터’는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를 위해 아침식사 챙겨 먹기를 다짐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이 제품은 식 재료별 온도가 자동 조절되는 센서가 부착돼 건강식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중탕기와 같은 가열원리인 ‘약불 가열 기술’이 적용돼 처음엔 센 불로 가열하고 일정 시간 후 약불로 자동 조절할 수 있어 식재료 고유의 영양이 잘 우러나와 맛있는 건강식을 만들어준다.

◇독서 결심에는 ‘e-book’이 제격

올해부터 한 달에 한 권의 책이라도 읽기를 다짐한 사람이라면 지하철이나 차 안에서 언제든지 가지고 다니기 쉬운 e-book을 추천한다.

교보문고 ‘지식과 지혜의 샘’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샘(sam)’은 약정 기간 동안 요금을 내고 전자책과 전자책 단말기를 이용하는 서비스로 요금제에 따라 매월 5권, 7권, 12권의 전자책을 볼 수 있다.

기존에 e-book 콘텐츠를 단권으로 구입하던 것과 달리 회원가입을 통해 콘텐츠와 추가적인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식으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읽고자 하는 ebook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에게 적합한 책을 찾아주고 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독서 활동을 관리해주는 ‘독서노트’ 서비스를 통해 단순 독서량 기록에서 벗어나 개인의 독서 취향과 패턴을 분석해준다.



▶ 관련기사 ◀
☞공정거래위원회 주간계획(1.6~10일)
☞LG전자, 향기나는 스마트 에어컨 출시
☞구본준 "환율이 올해 성장의 변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