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족 잡아라"..취향따라 섞어 먹는 믹싱주

  • 등록 2016-08-20 오전 10:38:34

    수정 2016-08-20 오전 10:38:34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최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과 혼자서 술을 즐기는 ‘혼술족’이 늘어나며 주류업계도 변하고 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술을 즐기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업체들은 독주와 섞어 개성대로 즐길 수 있는 믹싱주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믹싱주는 보통 ‘화이트 스피릿’이라고 부르는 무색의 알코올 음료와 함께 섞어 마실 수 있는 다양한 맛과 색상의 믹싱 베이스가 주 재료다. 보드카, 럼, 소주 등 알코올 음료에 섞기만 하면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보드카, 탄산수 등과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네슬레 레모네이드’ 3종을 선보였다.

레모네이드 스틱 1개만 넣으면 아름다운 색과 맛을 내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스틱 한개에 비타민C 1일 권장 섭취량 100mg이 들어있어 레몬이나 라임 없이도 믹싱주에 상큼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비트레드와 스피롤리나 조류 식물에서 채취한 천연색소를 함유했다.

20개입, 40개입 단위로, 전국 할인점과 네스카페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피코크_377바
이마트는 믹싱주 열풍에 발맞춰 유명 바텐더가 직접 상품개발에 참여한 피코크 ‘377바(BAR)’를 출시했다. 파인애플이 들어간 ‘민트’와 오렌지가 들어간 ‘시트러스’ 2종류로,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이 술 대신 마실 수 있는 무알콜 음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피코크 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3종도 출시해 홈술족을 위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피코크 칵테일 음료 등 5종은 청담동의 볼트(Vault)82, 한남동의 더 부즈(The Booze)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바에서 바텐더로 활동한 바텐더가 상품개발 초기부터 참여했으며, 최종 완성 단계까지 전체적인 상품 생산 과정을 총괄해 상품 품질을 높였다.

최근 CJ제일제당이 출시한 쁘티첼 워터팝(Water POP)도 캠핑이나 야외에서도 간단하게 믹싱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0ml 용량의 쁘띠첼 워터팝은 청포도, 레몬, 믹스베리 세 가지 맛의 과일발효식초로 술과 함께 섞어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생수나 탄산수 등에 넣으면 물을 과일맛 음료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비맥주 역시 저도 믹싱주로 젊은 소비층의 입맛을 겨냥한 신개념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 2종을 선보였다. 오비맥주가 맥주 이외의 제품으로는 사실상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모히토와 스트로베리 마가리타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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