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의 글로벌화, 현지화를 통해 미국·중국·베트남 등 해외 식품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비비고’ 브랜드를 국내 및 글로벌 대형 브랜드로 육성 중이다.
지난해 미국 사업 인프라 확보를 위해 냉동식품 가공업체인 쉬완스(Schwan’s Company)를 인수하며 글로벌 회사로 도약 중이다. 바이오 사업은 미생물 자원을 이용한 균주 개량 및 발효기술을 기반으로 사료·식품용 아미노산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가공식품 부문은 지난 1분기에 이어 가정 내 식품 수요 증가 및 판촉 완화로 인한 매출과 이익 개선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쉬완스는 코로나19로 B2B(기업간) 학교 급식 채널 판매 감소가 불가피하지만 고마진 냉동 피자 판매 증가율이 두 자릿수로 상승하면서 전체 실적은 전년 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가공식품 부문의 사업 정상화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바이오 부문의 견고한 실적 흐름, 생물자원 부문의 실적 회복 등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이 두드러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