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미국의 뉴스전문 채널 CNN의 모기업인 AOL 타임워너가 이 방송의 유료화를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NN의 유료화는 세계최대 미디어기업인 AOL 타임워너의 올 매출목표액 400억달러를 달성하기 위한 수익제고 방안 가운데 하나로 논의되고 있다.
AOL 타임워너는 최근 인터넷 접속 및 포털 서비스인 ‘아메리카 온라인’의 월 이용료를 인상한 바 있다. ‘홈 박스 오피스’와 같은 이 회사의 케이블 네트워크도 가입자용 유료 서비스를 기본틀로 운영되고 있다.
미디어 분석가들은 CNN의 유료화가 추진된다면 일반 뉴스와 심층보도를 나눠 일반 뉴스는 무료로 제공하되 심층보도에 대해서만 요금을 매기는 이원화 방안도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CBS의 경제사이트 마켓워치는 AOL 타임워너가 경영난이 심화되고 있는 CNN을 매각하거나 CNN에 대한 지분 소유비율 축소를 추진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