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CU(씨유)에 따르면 올해 디저트 매출신장률은 210.6%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8.5%와 비교해 3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2015년(48.2%), 2016년(135.5%) 보다도 높다.
이는 최근 외식 및 식음료품들의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커피, 베이커리 등 전문점에서 주로 찾던 디저트 역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의점에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편의점에서 디저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자 업계도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쇼콜라생크림, 쿠키앤크림 케익에 이어 떠먹는 디저트 3탄 밀크카라멜크림 케익(3000원)을 내달 5일 새롭게 선보이며 일본 편의점의 먹킷리스트로 꼽히는 모찌롤 2종(플레이/초코, 각 3000원)도 직수입해 4월 중순부터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