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비자와 함께 만든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

  • 등록 2021-06-29 오전 9:06:22

    수정 2021-06-29 오전 9:06:22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음료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한정 판매 신제품 ‘바밀카쿠 프라푸치노’.(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이번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5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예스 올 노)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음료다. 약 50만명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한 2~3개의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가 씹히는 재미를 더했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한 최초 음료라는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명칭 ‘바밀카쿠’는 재료로 쓰인 바닐라, 밀크 티, 카라멜, 쿠키의 첫 글자를 따 조합한 것으로 음료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재료의 조화와 일정한 맛을 위해 톨(Tall) 사이즈 단일 사이즈로만 판매하며,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일부 미판매 매장 제외)한다.

스타벅스는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일 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인텔리전스팀장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개발한 단 하나뿐인 의미 있는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고양이 닮은꼴...3단 표정
  • 아스팔트서 왜?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