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웨비나` 9일 개최

인플루언서 겸 쇼핑몰 CEO 하비언니·원파운드·헤이즐모드 참여
고객과 소통하는 법, 콘텐츠 제작법 등 SNS 운영 ‘꿀팁’ 소개
  • 등록 2021-06-03 오전 9:10:26

    수정 2021-06-03 오전 9:10:26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9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하비언니` 최민지 대표, `원파운드` 이지훈 대표, `헤이즐모드` 이예지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의 인플루언서 겸 카페24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열었다.

여성 패션 브랜드 `하비언니`를 이끄는 최민지 대표는 유튜브 채널에서 체형을 더 예쁘게 보이도록 하는 패션 아이템과 스타일링 비결을 소개한다. 하비언니의 유튜브 구독자는 17만명, 쇼핑몰 월 매출은 15억원에 달한다. 최 대표는 쇼핑몰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킨 비결과 경험담을 발표하고, 특히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방법이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때 유용한 비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원파운드` 이지훈 대표는 구독자 16만명을 보유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2014년부터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원파운드를 설립해 이끌고 있다. 이 대표는 D2C(Direct to Consumer) 자사몰 운영이 중요한 이유, SNS 채널을 활용한 고객 소통·마케팅 방법 등을 발표한다. 고객과 소통 과정에서 제품력을 강화하는 방법, 구매로 이어지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등 비결도 공유한다.

여성 데일리룩 브랜드 `헤이즐모드`를 이끄는 이예지 대표는 블로그마켓 1세대로, 2014년부터 전문 쇼핑몰을 열고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대표는 SNS 코디로 고객 시선을 사로잡고 이를 쇼핑몰 매출 확장으로 연결하는 비결을 발표한다. `친구 SNS를 보는 듯한` 쇼핑몰 꾸미기 방법과 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키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SNS와 자사몰을 함께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기존 창업자는 물론, 각종 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예비 창업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SNS 채널은 쇼핑몰을 운영할 때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에서 SNS 채널과 자사몰을 동시에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비결을 배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고양이 닮은꼴...3단 표정
  • 아스팔트서 왜?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