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겨냥한 GS25…캐릭터 협업상품 늘린다

깜자·베베더오리 등과 협업상품 5종 출시
  • 등록 2024-04-24 오전 8:36:09

    수정 2024-04-24 오전 8:36:0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주요 대상 고객으로 한 △깜자X크림치즈머핀 2종 △베베더오리X에그불고기 조리빵 3종을 시작으로 인기 캐릭터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깜자와 베베더오리는 귀여운 모습에 솔직한 입담과 개성 있는 세계관으로 각종 SNS와 메신저 상에서 10~20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이모티콘 캐릭터들이다.

GS25는 이번 상품들에 단순히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포장지를 채택한 것뿐 아니라 내용물 주재료도 각각 제휴 이모티콘 캐릭터의 핵심적인 개성이 연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깜자 협업 상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고 베베더오리 상품에는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포인트로 한 계란 프라이가 주재료로 쓰여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다.

GS25는 이번 상품 가격을 2800~2900원으로 책정했다. GS25의 햄버거류 상품 총 26종의 평균 가격이 3400원 수준인 것과 비교해 다소 낮다.

GS25는 각종 SNS 트렌드 분석을 통해 캐릭터 제휴 업무뿐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개발하는 담당자를 따로 두고 잘파세대를 위한 전략 상품 개발을 점차 확대키로 했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GS25는 미래 고객인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협업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과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고 한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바이든, 아기를 '왕~'
  • 벤틀리의 귀환
  • 방부제 미모
  • '열애' 인정 후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