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대학생 브랜드 홍보대사 '유쓰피릿' 모집

기존 대학생서포터즈 '유대감' 이름 바꾸고 활동 나서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부터 Z세대 자문 등
  • 등록 2023-03-22 오전 9:17:51

    수정 2023-03-22 오전 9:17:51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LG유플러스는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선발해 지난해까지 총 11개 기수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올해부터는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유쓰피릿’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대외활동에 나선다.

현재 활동 중인 유쓰피릿 11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네이밍 선호 조사와 캠퍼스 프로모션, Z세대 콘텐츠 소비 형태 자문 인터뷰, 고객 경험 아이디어 워크숍 등에 참여해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의견을 반영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12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LG유플러스 브랜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SNS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부터 유쓰 브랜드 홍보 아이디어 제안, 유플러스 현직자 직무 인터뷰, 유플러스 내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Z세대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브랜드 행사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유쓰피릿 12기 선발인원은 총 50명이며, 국내 대학 재(휴)학생 또는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가운데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과 마케팅·IT·테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우선 선발 대상이다.

지원서는 오는 4월 5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쓰피릿 12기 모집 게시글에 첨부된 온라인 지원서 링크에 따라 사전 미션 과제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 뒤 오는 4월 28일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쓰피릿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우수활동자에게는 추후 LG유플러스 신입 채용 지원 시 최초 지원 1회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와 1차 면접 시 ‘인성’ 영역 가산점이 부여된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유쓰피릿은 20대의 시각에서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를 함께 만들어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에 선발하는 12기 역시 다양한 교육과 활동 참여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줄 길게 선 김호중 공연장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