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텍 에스테소의 가장 큰 변화는 역시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차체에 있다. 고성능 스포츠카, 슈퍼카을 위협할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와이드 바디킷을 적용해 전륜 기준 100mm, 후륜 기준 120mm가 늘어났다.
전면 범퍼 역시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해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를 적용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한편 보닛 역시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강조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 반영된 보닛으로 교체했다.
노비텍은 에스테소의 실내 공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튜닝 패키지를 선보이진 않았으나 고객의 선택에 따라 개별적인 튜닝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다 개인화된 에스테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알려진 바에 따르면 고급스러운 가죽과 알칸타라를 대거 적용할 예정이다.
노비텍은 에스테소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위해 르반떼에 탑재된 3.0L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모두 새롭게 손질했다. 노비텍이 개발한 N-TRONIC 튜닝 모듈을 적용해 분사 및 부스트압, 맵핑 등의 보다 쉽고 완성도 높게 손질했다.
한편 디젤 모델 역시 출력 상승이 이뤄졌다. 275마력을 내던 V6 3.0L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318마력으로 향상되었고 최대 토크 역시 69.3kg.m로 향상됐다. 이를 통해 디젤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단 6.2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민섭청을 자랑한다.
노비텍은 에스테소를 위한 특별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드라이브 모드를 스포츠 모드로 변경할 시 강렬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선사해 뛰어난 출력을 더욱 강력하게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