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간·자연의 조화"…포스코 평창올림픽 TV 광고 선보여

  • 등록 2017-12-17 오후 12:32:39

    수정 2017-12-17 오후 12:32:39

포스코가 지난 15일부터 TV를 통해 선보이기 시작한 새 광고. 내년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의 다양한 종목들을 철과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통해 그려냈다.포스코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포스코가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철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공감하는 내용의 새 광고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005490)는 21개 종목 중 20개 종목의 장비에 철이 사용된다는 점을 착안해 이번 광고를 구성했다. 철의 열기가 선수들의 열정으로 승화되고 다시 그 열정이 세상에 퍼지는 모습을 박진감 있는 영상에 담아 이번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철의 대제전임을 알렸다.

우선 스케이트나 썰매의 날에서 발생한 열기가 선수의 몸으로 번지고 다시 초자연으로 확산되는 모습은 열화상 이미지 표현기법으로 생동감을 높였다.

특히 바이애슬론과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은 눈이 아름다운 이탈리아 알프스 스텔비오에서 직접 촬영해 웅장하고 사실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국내에서는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장애인아이스하키, 봅슬레이 경기를 경기도 남양주 스튜디오에 거대 빙상장을 만들어 촬영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봅슬레이 경기장 배경이 되고 있는 노르웨이 전나무숲, 바이애슬론 경기가 펼쳐지는 북극 빙하 지대, 스피드스케이팅장으로 사용된 러시아 시베리아 빙판 등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포스코의 이번 새 광고는 지난 15일 온에어를 시작으로 내년 3월 중순까지 방영된다. TV 외에도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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