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사회공헌, 브랜드 활동 강화

  • 등록 2003-07-23 오전 11:00:30

    수정 2003-07-23 오전 11:00:30

[edaily 김수헌기자] LG전자(66570)는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각 지역별 특색에 맞는 스포츠·문화 마케팅, 사회공헌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멕시코 극빈층 청소년들에게 미래 꿈을 심어주기 위해 무상교육 등 모든 사항을 지원하는 멕시코 마리아수녀회 "소녀의 집"에 2000년부터 연간 5억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소녀의 집" 양궁팀 후원, 장학금 지급, 의료장비 지원, 바자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 멕시코 소녀의 집 140여명의 학생들은 LG전자 초청으로 지난 18일 방한, 오는 29일까지 한국문화 체험에 나서게 된다. 이 기간동안 멕시코의 최대 민영방송 텔레비사와 유력 일간 신문 "레포르마"가 동행취재함으로써 한국을 멕시코에 알리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LG 기업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파키스탄, 모로코, 이집트에서 국내 치대교수모임인 "대한구순구개열학회"와 연계, 불우한 가정의 어린이 언청이 환자에 대한 의료장비 지원은 물론 직접 의료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남아공에서는 크리켓에 재능이 있는 빈곤층 자녀들을 후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과 러시아의 경우 지난 6월부터 "월급 우수리제도"를 시행, 모금된 금액을 매월 고아원 복지시설에 지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네덜란드의 장애인 아동을 위한 축구클럽 후원, 말레이시아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전화" 지원, 필리핀의 마약퇴치 운동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같은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북미지역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3억달러를 투입, 올해부터 2008년까지 미 라스베가스 멀티미이더 쇼와 로스엔젤레스의 윌튼 극장을 후원하는 등 초대형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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