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이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임직원 기증 물품 및 후원금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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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2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는 집에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잡화, 가전 등이 기부됐다. 판매수익금과 기부금을 포함 약 570만원의 성금은 전날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 및 재사용해 자원순환을 돕는 장애인 일터로 현재 13개 매장에서 273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9년부터 20회에 걸쳐 약 6억원 상당의 제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13명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자원 순환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물품 기부 및 바자회를 통해 기부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임직원들이 기부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