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2013관광아카데미 관광홍보마케팅’ 과정을 21일 개강한다. 대상은 전국 각 지자체 담당 공무원이다. 교육 내용은 관광 홍보 마케팅방안은 지역 관광의 이미지와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관광홍보마케팅 방안과 지역 관광 홍보 마케팅 문제 해결이 주요 과정이다. 또 온라인 사전학습과 액션러닝(Action Learning) 등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학습활동과 교육생 동료 컨설팅을 통한 지자체간의 정보교류, 전문가 멘토제를 통한 지자체별 맞춤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싱가포르 ‘ITB(International Tourism Booth)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홍보마케팅 담당자와 정보 교류 등 생동감 있는 현장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관광아카데미는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아카데미 사업’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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