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공개…"숨겨진 영웅 상징"

지속가능한 미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 제시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내외장 곳곳에 적용
제네시스 엑스 디지털 모터쇼 웹사이트 오픈
  • 등록 2021-03-31 오전 9:58:50

    수정 2021-03-31 오전 9:58:50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31일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를 제네시스의 글로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엔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진행한 콘셉트카 공개 행사와 콘셉트카의 주요 디자인 특징을 보여주는 내용이 담겼다. 제네시스 엑스 차명은 제네시스의 숨겨진 영웅(Hidden Hero)을 상징한다는 뜻으로 엑스(X)를 붙여 정했다. 제네시스의 다섯번째 콘셉트카로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했다.

제네시스 엑스 (사진=현대차그룹)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과 우아한 바디 실루엣…고급美

이번 콘셉트카는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엑스의 전면은 브랜드 고유의 품위가 느껴지는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 아치를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을 조화시켜 낮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중 구조 형태의 범퍼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완성했다. 역시 두 줄 디자인이 적용된 쿼드램프는 제네시스의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가장 잘 보여준다.

제네시스 엑스는 크레스트 그릴의 예리하고 정교한 금속 구조에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 되는 모습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해 미래 전기차 이미지를 연출했다. 그릴 안쪽을 차량 외장과 동일한 컬러로 반영해 일체감을 줬다.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패널 단차를 없애고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얇고 정교한 그물망 형태로 디자인된 전면 하단 공기 흡입구는 견고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거리 연장에도 기여한다.

측면은 긴 보닛과 짧은 후면으로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른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극대화된 볼륨은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측면 유리창 몰딩에도 두 줄이 반영됐다.

별도의 파팅라인이 없는 슬라이딩 방식의 매끄러운 충전 도어를 적용해 진보적이고 하이테크한 느낌을 살렸으며 충전구 주변의 2개 띠 점등을 통해 두 줄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다. 2겹으로 레이어드된 5개의 스포크를 적용한 터빈 형태의 알로이 휠을 탑재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라임 엑센트 컬러로 포인트를 준 브레이크 캘리퍼를 통해 고성능 모델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후면은 말굽에 대어 붙이는 편자(Horse Shoe)의 형상으로 심플한 이미지를 살렸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렌소이스 블루 컬러가 적용됐다.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표현하기 위해 개발된 컬러로 브라질에 위치한 렌소이스 사막의 우기에만 형성되는 호수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정수를 보여준다”며 “두 줄 디자인 요소와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통해 향후 제네시스에 담길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는 차량”이라고 소개했다.

제네시스 엑스 (사진=현대차그룹)


운전자 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여백의 미를 살린 실내 공간

제네시스 엑스의 실내는 모든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이 적용된 운전자 중심 설계를 반영했다.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

내부 컬러의 경우 운전석은 스코치 브라운 컬러로, 동승석은 오션 웨이브 그린 블루 컬러로 두 공간을 구분해 제네시스 엑스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하고자 했다.

대쉬보드와 이어진 플로팅 센터 콘솔도 강조했다. 탑승자를 둘러싸는 슬림형 간접 송풍구와 옆면 유리창 몰딩에 두 줄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이번 모델의 콘셉인 두 줄을 강조함과 동시에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을 줬다.

아울러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공조 장치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와 운전 모드 설정이 가능한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SBW)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로 하이테크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제네시스 엑스는 주행에 최적화된 버킷 시트와 4점식 안전벨트를 장착했다. 외관으로 드러나는 시트프레임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제네시스의 브랜드 방향성인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보여주는 내부 소재도 눈에 띈다. 제네시스 엑스는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내부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차량 생산 과정에서 미사용된 가죽을 재활용해 엮어 만든 위빙(Weaving) 패턴의 신개념 소재를 안전벨트와 스티어링 휠 일부 및 에어백 커버에 적용해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이번에 공개한 차량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의 본질적인 요소를 극적으로 담은 콘셉트카”라며 “제네시스만의 창조적이고 대담한 시도를 보여주는 콘셉트카를 통해 제네시스가 제안하는 미래 디자인 비전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 디지털 모터쇼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제네시스 엑스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체험과 360도 내외장 보기 콘텐츠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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