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매주 수·목요일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시장 동향에 발맞춘 다양한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미스터 해외주식’,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나우’ 등의 라이브 방송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며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금융투자상품과 경제 용어를 음식에 빗댄 ‘고독한 투자가’, 어린이의 눈을 통해 재테크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주린이 사전’, 해외 ETF 투자를 먹방과 함께 쉽게 풀어 전달해주는 ‘ETF 레스토랑’ 등 기획성 콘텐츠들 역시 평균 조회수 40만 이상을 기록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작을 시작해’ 캠페인을 포함, 지난 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5200만회를 넘어섰다.
응모 인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업로드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됐다. 두 번째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데, 1명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구독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형식보다는 팩트에 기반한 충실한 내용을 다루는 투자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