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로 영토 넓힌 쿠팡...'탐사' 론칭

화장지, 종이컵, 생수, 탄산수 등 5종 제품 출시
고객 구매 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 활용
"가격만 내세우는 PB상품 아냐"..품질확보에 주력
  • 등록 2017-07-24 오전 9:53:51

    수정 2017-07-24 오전 9:53:51

쿠팡 PB ‘탐사’의 5가지 판매물품 (사진=쿠팡)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이 자체브랜드(PB) ‘탐사’(Tamsaa™)를 론칭하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쿠팡은 PB ‘탐사’를 론칭하고 5가지 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100% 천연펄프를 사용한 ‘탐사 소프트 롤화장지’ △천연 보습성분을 함유한 ‘탐사 보습 미용티슈’ △4개 용량의 청정수원지 미네랄 워터 ‘탐사수’ △천연광천수가 주원료인 ‘탐사 스파클링 워터’ △다양한 디자인을 한 패키지에 담은 프리미엄 종이컵 ‘탐사 종이컵’이다.

‘탐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탐구해 찾아낸다는 의미다. 저렴한 가격만 내세우는 다른 PB 상품과는 달리 탐사는 품질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했다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프리미엄급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PB 상품을 만드는 데 공을 들였다. 데이터 기술력을 통해 쿠팡 이용 고객들이 남긴 수천만 개가 넘는 상품평, 구매패턴 등을 분석했다.

탐사 제품은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 정기배송을 이용하면 기본 5%에서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앞으로 물티슈, 청소용품, 매트, 애견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제품들을 ‘탐사 라인업’에 추가시킬 계획이다.

나비드 베이세 쿠팡 이커머스 조직 SVP는 “탐사의 모든 제품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된다. 품질부터 가격까지 제품의 모든 부분을 고객에게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앞으로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계속 ‘탐사’ 할 것”이라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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