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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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지난 5월에는 게임 개발사인 로비오사와 캐릭터 사용권을 독점 계약한 앵그리버드 과자를 출시했다.
‘계란과자 앵그리버드’(비스킷), ‘치킨통통Ⅱ 앵그리버드’(스낵), ‘앵그리버드 신당동’(스낵), ‘앵그리버드통통’(껌)과 ‘앵그리버드 뽀뽀틴’(껌), ‘앵그리버드 아이스쿨’(껌), ‘스위트 앵그리버드’(캔디), ‘앵그리버드 얼려먹는초코’(초콜릿) 등 총 8종이다.
최근 앵그리버드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맞춰 ‘치킨통통Ⅲ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스낵)도 새롭게 출시됐다.
이달에는 세계적인 캐릭터 헬로키티를 사용한 ‘헬로키티 화이트엔젤’(초콜릿)과 ‘헬로키티 오사쯔’(스낵)를 내놨다.
한편, 해태제과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들을 한곳에서 판매하는 ‘캐릭터대전’을 12월 31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진행한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제과업계 전반적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라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지속적인 출시와 더불어 ‘캐릭터대전’과 같은 이벤트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