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캐릭터 마케팅 주력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 제품 다수 출시
대형마트서 단독매대 설치..‘캐릭터대전’ 개최
  • 등록 2012-11-26 오후 2:22:15

    수정 2012-11-26 오후 3:59:38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크라운해태제과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태제과 ‘앵그리버드멀티백’
▲‘꼬마버스 타요’ 제품은 타요통통(껌), 꼬마버스 타요티피(초콜릿) ▲‘뽀로로와 친구들’을 활용한 키즈톨(껌), 아이밀크(캔디) ▲‘못말리는 짱구 캐릭터’를 활용한 짱구 초코픽(비스켓) ▲국내 애니메이션 구름빵 캐릭터가 들어간 쉬폰케익(비스켓) ▲귀여운 곰 캐릭터인 리락쿠마 ‘발리밀크’(초콜릿)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게임 개발사인 로비오사와 캐릭터 사용권을 독점 계약한 앵그리버드 과자를 출시했다.

앵그리버드 과자는 그린피그, 레드버드, 블랙버드, 엘로우버드 등 귀여운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다.

‘계란과자 앵그리버드’(비스킷), ‘치킨통통Ⅱ 앵그리버드’(스낵), ‘앵그리버드 신당동’(스낵), ‘앵그리버드통통’(껌)과 ‘앵그리버드 뽀뽀틴’(껌), ‘앵그리버드 아이스쿨’(껌), ‘스위트 앵그리버드’(캔디), ‘앵그리버드 얼려먹는초코’(초콜릿) 등 총 8종이다.

최근 앵그리버드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맞춰 ‘치킨통통Ⅲ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스낵)도 새롭게 출시됐다.

이달에는 세계적인 캐릭터 헬로키티를 사용한 ‘헬로키티 화이트엔젤’(초콜릿)과 ‘헬로키티 오사쯔’(스낵)를 내놨다.

크라운제과 역시 지난 7월 콘초, 빅카라멜초코, 신짱 초코 등 초코맛 스낵 3종의 패키지에 애니메이션 영화 ‘아이스에이지’의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코코몽을 활용한 새콤달콤(캔디), 와글와글(스낵)을 발매했다.

한편, 해태제과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들을 한곳에서 판매하는 ‘캐릭터대전’을 12월 31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진행한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제과업계 전반적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라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지속적인 출시와 더불어 ‘캐릭터대전’과 같은 이벤트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