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파티, 주목받는 메이크업 해볼까?

  • 등록 2017-10-27 오전 10:21:30

    수정 2017-10-27 오전 10:21:30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코스튬을 준비하거나 파티에 참석하는 등 축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할로윈데이를 겨냥한 뷰티 제품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발산해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바르는 재미도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적은 비용으로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할로윈 맞이 할인 행사 및 메이크업 서비스 제공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조성아뷰티

조성아뷰티도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할로윈 메이크업 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동시에, 조성아뷰티 제품으로 연출할 수 있는 할로윈 파티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공개했다.

우선, 조성아22의 '바운스업 팩트 울트라'를 피부에 얇게 레이어링하여 화려한 할로윈 메이크업 색조가 돋보일 수 있도록 피부의 모공, 주름, 잡티 등을 깨끗하게 커버한다. ‘바운스업 팩트 울트라’는 물, 땀, 피지 3중 프루프 효과를 선사해, 밤새도록 지속되는 파티 현장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매끈 탄력광을 완성할 수 있어 할로윈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더욱 안성맞춤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면, 할로윈 파티에 어울리는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차례다. 16브랜드의 '16 브릭킷 섀도우 SP' 브라운 컬러로 아이 홀과 눈썹 뼈를 따라 강하게 음영을 넣어준 후, 블랙 색상으로 아이라인부터 쌍꺼풀 라인까지 블렌딩한 뒤 눈꼬리 부분을 길게 빼주어 고양이처럼 매력적인 눈매를 표현한다. 또한, 조성아22 '듀얼 립 틴트 앤 글로스' 캐시미어 제품의 글로스 제형을 눈 중앙에 톡톡 바르면 조명을 따라 반짝이는 화려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에 시선이 갈 수 있도록 눈썹은 조성아22의 ‘동공미인 브로우 메이커’ 라이트블론드 색상을 활용해 일자 모양으로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다음으로, 할로윈 메이크업의 정석과도 같은 고혹적인 립 메이크업을 위해, 입술에는 16브랜드의 '16 컬러룰스–벨벳립' 고스트레드를 입술 전체를 꽉 채워 발라준다. 고스트레드는 이름처럼 깊고 다크한 매력을 지닌 핏빛 레드 색상으로, 평소와는 다른 시크한 반전 이미지를 선보일 수 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조성아22 '픽 스 미 업 쉐이딩 '으로 얼굴 외곽, 코 양 옆 등에 자연스러운 음영 효과를 부여해 할로윈 파티가 진행되는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도 선명한 윤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이번 할로윈 파티 메이크업룩에서 조성아뷰티가 제안하는 모든 제품은 조성아뷰티 통합몰 및 조성아뷰티 셀렉샵 명동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조성아뷰티 셀렉샵 명동 2호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할로윈 파티 메이크업 아이템 컬러 마스카라 5종을 5,000원에 특가 판매하는 것은 물론, 구매 고객에게 할로윈 셀카 아이템 캔디 & 솝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27일~28일 이틀간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100% 당첨 이벤트, 할로윈 메이크업 서비스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바닐라코도 할로윈데이 뷰티 퀸이 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메이크업팁과 아이템을 소개했다.

할로윈데이 메이크업의 팁은 데일리 메이크업보다는 한결 과감한 색상을 선택하거나 메탈릭, 글리터, 홀로그램을 활용해 엣지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색조는 파티 중 메이크업을 수정할 시간이 부족하기에 지속력과 발색력을 자랑하는 아이템이 좋다. 대신 베이스는 화려하고 강렬한 화장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은은한 빛이 흐르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닐라코는 관계자는 “할로윈데이는 평소 시도해보지 못한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화장대에서 평소 쉽게 사용하지 못해 아껴두었던 아이템들을 마음껏 활용해 화려한 메이크업을 만끽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바닐라코

360도 풀 메탈릭 이펙트로 엣지있게, 비바이바닐라 ‘아이크러쉬 쉬머 포일’

아이섀도우는 색상과 펄감만으로 다양한 할로윈데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조금 과해도 인정받는 할로윈데이인 만큼 아이섀도우는 특별한 색상을 선택해보자.

스킨케어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에서 런칭한 색조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가 최근 출시한 신제품 ‘아이크러쉬 쉬머 포일’은 어느 각도에서나 포일처럼 엣지있는 광택을 연출하는 아이섀도우다. 메탈릭 펄과 글리터를 배합해 한 번만 터치해도 뛰어난 포일 광택과 컬러감을 구현한다.

'아이크러쉬 쉬머 포일'은 프라이머를 바른 것처럼 뛰어난 밀착력으로 반짝이는 광택과 컬러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다. 제형은 파우더와 젤리의 장점을 결합한 특수 하이브리드 파우더 텍츠처로 가루날림 걱정이 없다.

베이스톤의 섀도우를 레이어링하고 여기에 분위기에 맞는 컬러의 ‘쉬머 포일’로 악센트를 주면 선명하고 컬러풀한 메이크업룩을 만들어 어디에서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컬러는 로스트레드, 로즈 디거, 블루 문, 트위스트 그린, 그레이 스카이까지 5종으로 출시됐다.

시선 집중 위한 어반디케이 ‘바이스 스페셜 이펙트 립 탑코트’

포인트 아이템 하나만으로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독특한 색상으로 출시된 아이템을 활용하면 된다. 립은 첫 시선이 고정되는 부분인 만큼,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글로시한 질감을 준다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어반디케이의 ‘바이스 스페셜 이펙트 립 탑코트’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더욱 화려하고 유니크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립을 보호해주는 탑 코트(Top Coat)인만큼,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정성스레 바른 립스틱이 지워지지 않도록 롱라스팅 효과까지 더했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바이스 립스틱 혹은 립 타투를 바른 입술 위에 얇게 덧발라주면 된다.

어둠 속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연출하는 나스 ‘일루미네이터 코파카바나’

어두운 조명의 파티장 속에서도 주목받는 메이크업은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으로 완성할 수 있다. ‘스트로빙 메이크업’은 얼굴에 반사판을 댄 뒤 조명을 팡 터트린듯한 하이라이팅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얼굴에 광채를 더해 윤곽이 살아나도록 하는 방법이다.

나스 ‘일루미네이터 코파카바나’는 자연스럽게 밝은 톤의 피부를 연출해는 아이템이다. 빛을 부드럽게 반사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톤을 연출해 주고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하이라이터로 사용하면 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