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비, 유튜브 누적 조회 수 3000만 돌파… 고객 소통 강화

가구·인테리어 정보, 인기 유튜버 콜라보레이션 등 콘텐츠 주제 다양
유튜브 숏츠 등 숏폼 진출 본격화 계획
비대면 접점 고객 소통 확장 예정
  • 등록 2022-12-14 오전 11:27:36

    수정 2022-12-14 오전 11:27:3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비는 자사 유튜브 채널 ‘마켓비’가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마켓비 공식 유튜브 채널 ‘마켓비’ (사진=마켓비)
마켓비는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난 2017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마켓비는 고객들이 가구·인테리어 분야에서 궁금했던 정보들을 확인하고 홈스타일링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마켓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구·인테리어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와 인기 크리에이터, 유튜버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한 예능형 콘텐츠를 지속 공개하고 있다.

‘마켓비 꿀팁 가이드’, ‘마켓비 조립 가이드’에서는 집에서 직접 가구를 조립, 관리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올바른 가구 선택 방법, 가구 관리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홈스타일 제안’에서는 공간별·컨셉별 예시를 제공해 고객들이 어렵지 않게 홈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거실 인테리어,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링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크리에이터, 유튜버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였다. ‘드로우앤드류의 랜선 집들이’에서는 구독자 약 53만 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가 마켓비 상품을 활용해 직접 꾸민 실제 주거 겸 작업 공간을 소개했다. ‘마켓비X고알레’에서는 축구선수이자 유튜브 채널 ‘고알레’ 대표인 이호가 마켓비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사옥을 오픈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켓비는 유튜브 채널 운영을 확장하고 비대면 접점에서의 고객 소통을 늘릴 계획이다. 가구·인테리어 분야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유튜브 숏츠’ 등 숏폼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마켓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익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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