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에 따르면 람보르기니는 48개국 130여 전시장을 통해 전년 2121대보다 19% 늘어난 2530대 판매됐다. 람보르기니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이 전체 판매를 주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2기통 모델인 아벤타도르 LP 700-4 모델(쿠페·로드스터)이 1128대 판매됐고, 지난해 초 처음 공개된 10기통 모델 우라칸 LP 610-4는 지난 연말까지 3300대가 계약됐고 이중 1137대가 지난해 인도됐다.
슈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에 걸쳐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은 앞으로의 브랜드 성장에 큰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올해 지난 여름 선보였던 신형 우라칸 LP620-2 슈퍼 트로페오를 자동차 경주대회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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