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음악으로 선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메이크 더 웨이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선수촌 내 조성된 삼성전자 체험관에서 운영진들이 대회 마스코트인 수리와 달이와 함께 ‘삼성 노트북7’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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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오는 12일부터 시작하는 세계 5대 스포츠 대회인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선수와 팬들이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메이크 더 웨이브(Make the Wave)’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메이크 더 웨이브는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선수와 팬을 음악으로 연결해 서로 응원한다는 의미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성전자는 선수촌에 255㎡ 규모의 체험관을 마련해 선수들이 ‘갤럭시 S10’, 하만의 ‘AKG N700’ 헤드폰 등 최신 제품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 유니폼 교환과 생일 파티 등 각국의 선수들이 교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수영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시몬 마누엘(Simone Manuel)’을 캠페인 대사로 선정했다. 마누엘 선수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이야기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준 음악을 공유한다. 또 수영 꿈나무들을 위해 수구 결승전에 어린이들이 선수들과 함께 등장할 수 있는 기회(에스코트 키즈)를 제공하고, ‘로봇다리 수영 선수’로 알려진 김세진 전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선수와 경기 단체 관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 대사인 시몬 마누엘은 “나의 도전 정신과 맞닿아 있는메이크 더 웨이브 캠페인에 참여해, 이야기와 음악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나를 포함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후회없는 경기를 펼치기를 바라며, 스포츠 팬들의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선수들의 이야기를 전파하고, 음악을 통해 서로 응원할 수 있는 활동으로 대회 열기를 이어 나가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캠페인을 통해 대회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세계수영연맹 AV·무선통신 분야를 후원해 왔으며, 이번 광주 대회에서는 가전 분야도 후원했다. 이어 5월 선수촌과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냉장고 1996대를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