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30 부산엑스포 유치위와 글로벌 랜드마크에 홍보 영상 튼다

런던·홍콩·마드리드 등 주요 도시서 송출
  • 등록 2022-10-19 오전 11:00:00

    수정 2022-10-19 오전 11:0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위원회와 함께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사진=삼성전자)
대표적인 곳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이다. 두 곳은 모두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 엑스포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장소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홍보 영상을 송출하기 시작해 엑스포 유치 여부가 결정되는 내년 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해당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지난 달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홍보 영상을 틀기도 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세계 주요 명소의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며 “미래 선도 도시 부산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술과 노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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